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먼엔 거래정지 언제 풀릴까?

by 주소남 2022. 9.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재 거래정지 중인 휴먼엔(032860) 주가 입니다.

    휴먼엔은 어떤 기업이고, 왜 거래정지 되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먼엔(032860)은 어떤 기업?

     

    휴먼엔은 철스크랩과 철강재 국내 유통 및 수출입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었지만 수익성 감소로 중단한 상태입니다.

    휴먼엔 신규 사업으로 블록체인 기술 사업과 보안솔루션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 호텔&리조트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2019년 12월 블록체인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글로스퍼의 지분 74.53%를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휴먼엔 관련주

    휴먼엔은 블록체인 사업을 준비중이기 때문에 향후 시장에서 블록체인 관련주 및 IT 보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휴먼엔 거래정지와 거래재개일은?(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휴먼엔은 지난 3월 발표한 감사보고서에서 감사 의견 '의견 거절'로 인해 현재까지 거래가 정지된 상태입니다.

     

    2021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의견은 범위제한에 따른 '의견거절'로 하기 자본잠식률, 최근3사업연도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률, 최근4사업연도영업손실 란에 당해 사업연도 재무수치는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휴먼엔은 상장폐지 이의신청 접수 후 현재는 개선기간을 부여 받은 상태로, 휴먼엔 거래재개일은 개선기간 종료 후 상장폐지여부 결정일까지로 바뀌었습니다.

    휴먼엔 개선 기간은 23년 4월 10일까지로 아직 반년 넘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이보다 빠를 수는 있지만 대부분 이를 채운 후 재차 상장폐지 실질심사에서 휴먼엔 주가가 거래재개될지, 상장폐지될지 정해지게 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휴먼엔 주가 전망

    휴먼엔 주가 일봉, 주봉차트상 따로 기술적인 분석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휴먼엔은 거래정지 중 태민철강과 국내 해상고철 납품 계약으로 매출액 대비 43.22%인 27.5억원 가량의 계약을 따냈고, 이후에도 태민철강과 여러 건의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를 냈습니다.

    가처분취소 신청 취하와 김하수, 구희도에서 이대식으로 대표이사가 변경되었고, 현재 경영정상화 및 향후 계속기업으로서의 가치 보전을 위한 회생절차 개시 신청 후 현재는 회생절차 진행중입니다.

     

    휴먼엔의 일련의 활동으로 미루어보아 휴먼엔의 거래재개 가능성은 높아보입니다. 아직 회생절차 기간이 많이 남아있어 판단은 섣부르지만 회사는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공시를 통해 내보내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경영 정상화가 되어 거래재개 되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바이오 주가 하락 단순 헤프닝?

     

    현대바이오 주가 하락 단순 헤프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업체인 현대바이오(048410) 주가가 단순 헤프닝으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다는 보도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대바이오

    kakao777.tistory.com

    에스엠 주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 전망은

     

    에스엠 주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 전망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엠(041510) 주가가 라이크기획 악재 해소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에스엠은 어떤 기업이고, 어떤 이슈로 주가가 급등하는지, 차트로 풀어보

    kakao777.tistory.com

    휴비스 주가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주목

     

    휴비스 주가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폐플라스틱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는 휴비스(079980) 주가 입니다. 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폐플라스틱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