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비츠 주가 미세먼지가 그립다?

by 주소남 2022. 9.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미세먼지 관련주 휴비츠(065510) 주가 입니다.

    휴비츠는 어떤 기업이고, 왜 미세먼지가 그리운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비츠(065510)는 어떤 기업?

     

    휴비츠는 안과 및 안경점용 필수 진단기기 제조 판매 사업과 광전자 의료계측기기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안광학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기계, 전자, 컴퓨터 기반의 광학기술로 검안기기와 안과용 진단기, 산업용 검사기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휴비츠 주가 미세먼지가 그립다?

    휴비츠 주가가 지난 6월 고점 이후 지속적으로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휴비츠는 주식시장에서 미세먼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할 때, 안과 환자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휴비츠에게 수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세먼지 나쁜 날과 좋은 날>

    하지만 중국의 미세먼지 상황이 올해는 나아졌고, 이에 우리나라도 예년과는 다르게 미세먼지 피해를 덜 받으며, 사람들에게도 조금은 관심도가 떨어져있는 상황입니다.

     

     

    휴비츠 주가가 하락할 때, 미세먼지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아 반등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현재는 관련 모멘텀을 받지 못하니 하락시 투매 물량이 더욱 잘 나오는 상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미세먼지 관련주 휴비츠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휴비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8월 초 이탈한 이후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휴비츠 주가도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780원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 반면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48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도 있습니다.

     

     

    때문에 휴비츠 주가를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480일 이동평균선 이탈 여부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 후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 휴비츠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비츠 주식 주봉차트상 계속된 하락 파동이 나오고 있지만 다행히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휴비츠 주가 중장기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 8,65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한 주가 흐를 때 마다 조금씩 우상향합니다.

     

    휴비츠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거나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전저점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비츠 안경점용 진단기기 및 안과용 일반 진단기기는 시장 규모면에서 미국, 유럽 주요 4개국, 일본의 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합니다.

     

    해외 판매선을 확보하며 올해 실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현재가 대비 추가 하락하더라도 긍정적인 시그널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

    제가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블로그를 만들고,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한 것이 바로 미세먼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2017/09/19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미세먼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