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제넨바이오 임상 취소 영향은?

by 주소남 2022. 9.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제넨바이오(072520)가 당뇨병 환자에서 돼지췌도이식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1상 임상시험신청 자진 취하 결정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때문에 제넨바이오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는 등 영향이 있었는데, 제넨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다음주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넨바이오(072520)는 어떤 기업?

    <출처 : 제넨바이오 홈페이지>

    제넨바이오는 일전에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포스팅에서 안내해드린 종목으로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072520) 입니다. 제넨바이오는 앞서 소개해드린 제넥신(항체융합단백질제조 기업 제넥

    kakao777.tistory.com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유통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제넨바이오 임상 취소 공시

    제넨바이오는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 이후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당뇨병 환자에서 돼지췌도이식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1상 임상시험신청 자진취하 결정'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서 돼지췌도이식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단일기관, 공개 임상시험에 대한 국내 식약처 임상시험 제 1상이었는데 임상 승인 자진 취하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임상 자진 취하 이유

    승인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요청한 보완자료를 제출하였으나,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심의결과(2022.08.04 개최, 2022.08.29 정보공개) 추가로 요청된 자료 중 일부 추가 시험이 필요한 자료로 인해 물리적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본 건 처리기한까지 제출할 수 없어 자진 취하함

    그나마 다행인 것은 임상 1상 완전 취소가 아닌 요청된 자료 준비 후 빠른 시일 내에 재신청 할 계획이라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임상 지연 소식과 더불어 4년연속 적자 관리종목이라는 점 등으로 인해 제넨바이오 주가 투자심리가 많이 무너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넨바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제넨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8월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는 최근까지 지속적인 단기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신저가 종목이기 때문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고, 이러한 제넨바이오 임상 취소 소식에 주가가 크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당장 다음주 월요일 주가 하락은 불가피해 보일 것으로 보이며, 주가 하락시 어느 지점에서 다시 지지라인을 만드는지 체크 후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등에 성공한다면 재차 2,000원 부근까지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하락시 상승 저항을 다시 만드는지 매물대 움직임도 체크해야 합니다.

     

    제넨바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제넨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한 때, 21,700원까지 상승했던 주가가 현재는 1,000원대로 고점 대비 약 93% 가량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특히 올해 초 4년연속 적자로 인해 관리종목으로 편입된 것이 큰 타격이었고, 현재 뚜려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주가 하락이 불가피하게 이어져오고 있었습니다.

    호재 공시가 나와도 모자를 판에 당뇨병 환자에서 돼지췌도이식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제1상 임상시험신청 자진취하 결정 공시로 인해 기술적인 구간도 무너트리며 급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평단가가 높아 손실이 크신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단기 파동에 의해 몇 배수 추가진입 할 것이 아니라면 되도록 추가진입은 지향하고, 저점이 다시 형성된 후 대응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5

     

    태풍 힌남노 관련주 Top5

    태풍 관련주 가 시장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9월 10월은 우리나라에 태풍이 많이 몰려오는 시기입니다. 최근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 쪽으로 방향을 틀어 북상중인데, 이 때문에 주식시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072520) 입니다. 제넨바이오는 앞서 소개해드린 제넥신(항체융합단백질제조 기업 제넥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항체 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코로나 항체 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포스팅과 연결하여 코로나 항체 치료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

    kakao777.tistory.com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 관련주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 파스퇴르연구소를 방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