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코닉오토메이션 칩4 관련주 모멘텀까지?

by 주소남 2022. 9.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닉오토메이션(391710) 주가가 최근 강한 변동성을 보이는 가운데, 칩4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칩4 관련주 모멘텀을 받을 수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닉오토메이션(391710)은 어떤 기업?

     

    코닉오토메이션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 제어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Network Equipment & Solution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코닉오토메이션 홈페이지>

    반도체 제어SW 개발 및 판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그리고 IT인프라 장비 판매 및 설치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코닉오토메이션 홈페이지>

    지난 2021년 10월 상장한 엔에이치스팩21호(391710)와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엔에이치스팩21호 상장, 공모가 넘길까참조

     

    엔에이치스팩21호 상장, 공모가 넘길까

    10월 15일은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인 엔에이치스팩21호(3917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엔에이치스팩21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

    kakao777.tistory.com

     

    코닉오토메이션 칩4 관련주 모멘텀?

     

     

    미국이 중국을 배제하고 한국, 일본, 대만과 함께 반도체 동맹(칩4)을 꾀하고 있습니다.

    <출처 : 코닉오토메이션 홈페이지>

    코닉오토메이션은 반도체 제어SW 개발 및 판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그리고 IT인프라 장비 판매 및 설치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 관련주로 영향을 받아 칩4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코닉오토메이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코닉오토메이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초부터 미국 하원 의장 낸시 펠로시가 아시아 순방 중 반도체 투자에 대해 여러번 언급하고, 칩4 동맹 등이 가시화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받았습니다.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주 금요일 고점 대비 -17% 가량 하락하는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세력선인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고 있지만 이를 이탈하거나 그 아래에 위치한 단기 매물대 하단인 5,83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5,000원 초중반대까지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준다면 재차 이번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입니다.

     

    코닉오토메이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코닉오토메이션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다가 엔에이치스팩21호와 상장 합병 절차를 마무리 짓고 거래재개 되었습니다.

     

    이후 7월 저점 확인 이후 최근까지 칩4 관련주로 본격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여전히 강한 상승 추세 유지중이고, 다행히 주봉차트상으로는 5,58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무리하게 접근하지 않는다면 파동에 의해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5,58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5,000원 초반대까지는 기술적으로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9월 4주 주간 증시 일정(미국FOMC 발표 등)포스팅에서도 안내해드렸지만 월요일 K칩스법(반도체특별법) 심사에 돌입해 반도체 관련주들의 변동성이 확대될 요건은 여전히 남아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도 지속적으로 체크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9월 4주 주간 증시 일정(미국FOMC 발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회의 발표 등이 포함되어 있는 9월 4주(9.19-9.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4주차에는 미국 FOMC 회의 발표(

    kakao777.tistory.com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칩4 동맹 수혜주로 거론되는 티로보틱스(117730)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로보틱스(117730)는 어떤 기업? 티로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