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9. 19.

목차

    이번 시간에는 9월말에서 10월 초 신규 상장하는 2차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 더블유씨피(39389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유씨피는 9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이틀간 KB증권,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유씨피(393890)는 어떤 기업?

     

    더블유씨피는 2차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으로 전기자동차 배터리 등에 사용되는 2차전지 분리막 개발 및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2세대 코팅 습식 분리막으로 본사 및 공장 소재지는 충북 충주입니다

     

    더블유씨피 관련주는 있을까

    더블유씨피 지분구조상 최대주주는 도큐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더블유스코프코퍼레이션(W-Scope Corporation)입니다.

     

    지분구조상 관련주로 볼 수 있는 종목은 없습니다.

     

    더블유씨피 실적(재무제표)

    더블유씨피는 지난해 기준 약 6,300억원의 자산을 보유한 기업으로, 이 중 자본은 약 4,057억원, 부채는 약 2,242억원 가량입니다.

    더블유씨피는 지난해 기준 약 1,85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약 40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지만 100억원 가까운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올해 반기까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와 공모가

    더블유씨피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720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81.56%인 7,340,344주를 신주모집으로, 18.44%인 1,659,656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더블유씨피 공모가는 60,0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유씨피 수요예측 결과

    더블유씨피는 지난 9월 14일부터 15일까지 75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3.28대 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759곳 중 무려 669곳이 더블유씨피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80,000 ~ 100,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했고, 66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냉랭했습니다.

     

    주관사 관계자는 “침체된 IPO 시장 상황과 과배정에 대한 우려로 인해 대부분의 기관투자자들이 실수요량으로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참여 수량 1억79727893주, 참여 금액은 12조 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결국 더블유씨피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60,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지었고,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더블유씨피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더블유씨피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총 참여건수 대비 약 5.8% 정도만이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고, 나머지는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더블유씨피 공모주 기관투자자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 대표 주관회사는 케이비증권과 신한금융투자이고, 인수 회사로 삼성증권이 참여합니다.

     

    즉, KB증권과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에서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일정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9월 23일 배정이 완료되고, 상장일은 미정입니다.(9월말 ~ 10월초 예상)

     

    더블유씨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더블유씨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720만주 가운데, 25%인 180만주이고, 이 중 90만주 이상을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책정해 놓았습니다.

     

    더블유씨피 장외가 살펴보기

    <더블유씨피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더블유씨피 장외가를 살펴보면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도는 12만원, 매수는 11만원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이는 수요예측 전 상황이기 때문에 큰 영향력은 없습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방법 - KB증권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은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KB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초일) 직전일까지 개설 된 청약가능 계좌 보유 고객이거나 케이비증권 비대면 개설 계좌나 제휴은행 비대면 개설 계좌의 경우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청약 가능합니다.

    HTS/MTS/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청약, 유선(지점/고객센터)청약, ARS 청약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KB증권 MTS를 통해 더블유씨피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아래 참조)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증권 공모주 청약방법(MTS)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KB증권 어플리케이션인 'M-able'을 활용한 KB증권 공모주 청

    kakao777.tistory.com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방법 - 신한금융투자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은 공동 대표 주관회사인 신한금융투자를 통해서도 20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일 초일의 전일까지 계좌를 개설한 고객이거나 비대면 개설 및 은행 제휴계좌는 청약일 종일까지 개설할 경우 청약이 가능합니다.

    MTS/HTS/WEB/ARS/신한플러스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유선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를 통해 더블유씨피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뱅킹/업무'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은 인수 회사인 삼성증권을 통해서도 20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청약의 경우 비대면 계좌나 근거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 계좌, 은행 연계 계좌는 청약 당일 계좌 개설 후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mPOP, O2, POP HTS/DTS, 홈페이지,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증권 HTS를 통해 더블유씨피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일로 삼성증권도 skiet 공모주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전 포스팅에서 미래에셋대우와 모바일증

    kakao777.tistory.com

     

    더블유씨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더블유씨피는 증권사별로 최소 청약 증거금이 다릅니다. KB증권만 차이점이 있는데, KB증권의 경우 최소 청약 수량이 20주입니다. 청약증거금율은 세 증권사 모두 같습니다.

     

    즉, KB증권은 60만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더블유씨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최소 청약 수량이 10주인 신한금융투자와 삼성증권은 30만원 + 청약수수료만 있다면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블유씨피는 상장하면,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공모가 기준 조 단위 시총 규모로 올해 상장에 성공한 2번째 회사가 되는데, 기대감에 비해 수요예측이 저조하긴 했지만 공모가를 크게 낮추었습니다.

     

    2차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4주 주간 증시 일정(미국FOMC 발표 등)

     

    9월 4주 주간 증시 일정(미국FOMC 발표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FOMC 회의 발표 등이 포함되어 있는 9월 4주(9.19-9.2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4주차에는 미국 FOMC 회의 발표(

    kakao777.tistory.com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샤페론을 포함한 2022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5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 밖에 없었지만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쏘카 외 6종목)참조) 9월에

    kakao777.tistory.com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9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9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9월 6일까지 9월 중 신규 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키움스팩7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