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흥구석유 주가 유가 관련주 맞나요?

by 주소남 2022. 9.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 상승 탄력을 받고 있지 못한 유가 관련주 흥구석유(024060) 주가 입니다.

    흥구석유는 어떤 기업이고, 왜 주가 상승 탄력을 받지 못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구석유(024060)는 어떤 기업?

     

    흥구석유는 석유류 제품인 휘발유, 등유, 경유등을 GS칼텍스 주식회사로부터 매입하여 대구경북지역에 판매하는 석유류 도.소매업체입니다.

    <출처 : 흥구석유 홈페이지>

    석유류 유통구조 변화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경영 전략을 새로이 구상하고 자체 역량을 배양하여 경영성과를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2년 연속 영업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흥구석유 관련주

     

    흥구석유는 주식시장에서 유가 관련주로 큰 틀에서 움직이고, 유가와 관련된 LPG규제 완화 관련주, 러우 전쟁 관련주 등과 함께 움직입니다.

    흥구석유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흥구석유 외의 유가 관련주도 아래 유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유가 관련주 흥구석유 주가 전망(일봉 차트)

    <흥구석유 주가 일봉차트>

    유가 관련주 흥구석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확전 양상으로 치달으면서 유가 관련주들이 움직일 때, 흥구석유 주가 역시 일시적으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위에 차트에서 보시다시피 강한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고, 이로 인해 윗꼬리가 달리면서 내려오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국제유가 선물, 출처 : investing.com>

    최근 유가 선물 등이 고점을 찍고 내려오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러우전쟁의 확전 등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을 보일 수는 있지만, 큰 흐름에서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흥구석유의 경우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유가 관련주보다 투자심리가 더욱 빠르게 악화될 여지가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흥구석유 신용거래 현황>

    흥구석유를 단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일시적으로 강한 변동성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6,750원 부근까지는 쉽게 주가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추세선 이탈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가 관련주 흥구석유 주가 전망(주봉 차트)

    <흥구석유 주가 주봉차트>

    흥구석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6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강한 변동성을 보이면서 한 때, 5,000원대까지 주가가 내려왔고, 최근 매물대 압박을 느끼면서 다시금 전저점을 체크하러 가는 모습입니다.

     

    2주 연속 음봉에 윗꼬리가 달리고 있고, 전체적인 시장 반등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흥구석유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흥구석유를 중장기 관점에서 본다면 손절라인은 전저점 부근인 5,700원 부근으로 설정하되, 다음주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서서히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전저점 부근을 이탈한다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투자심리가 다른 종목보다 빠르게 무너질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 유가 관련주 흥구석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유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석유(정유)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실시간 시세 변동성이 굉장히 강합니다. 석유수출기구 OPEC 회의 날짜가 9일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OPEC과 10개 주요 산유국의

    kakao777.tistory.com

    미국 이란 전쟁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Feat. 국제유가)

     

    미국 이란 전쟁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Feat. 국제유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증시 뿐만 아니라 전세계 증시 최대 이슈는 미국과 이란의 전쟁입니다. 미국과 이란이 전

    kakao777.tistory.com

    LPG 규제 완화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

     

    LPG 규제 완화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

    오늘 3월 임시국회 4차 본회의에서 액화석유가스(LPG) 안전관리 및 사업부 일부개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LPG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 주요 쟁점인데, 이 때문에 최근 주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