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휴젤 주가, 자진상폐 가능?

by 주소남 2022. 9.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진상폐 가능성이 있는 휴젤(145020) 주가 입니다.

    휴젤은 어떤 기업이고, 왜 자진상폐 얘기가 나오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젤(145020)는 어떤 기업?

     

    휴젤은 생물학적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보톨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와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액은 역대 1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휴젤 자진상폐 관련 내용(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휴젤은 지난 7월 중순, 최대주주인 싱가포르의 CBC그룹이 휴젤의 상장폐지를 고려한다는 외신 보도가 흘러나왔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당시,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CBC그룹이 휴젤 지분을 인수하기로 합의한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상장폐지를 고려하고 있고, 홍콩에서 휴젤을 재상장할 수도 있으나 최종 결정은 내리지 않았다고 보도 했습니다.

    CBC그룹은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투자 펀드로, 휴젤의 최대주주인 다국적 컨소시엄 '아프로디테 홀딩스'(Aphrodite Acquisition Holdings LLC)에 속한 공동 최대주주입니다.

     

    휴젤은 당시 풍문 또는 보도에 대한 해명 공시를 통해 보도내용과 관련하여 최대주주에게 확인한 결과, 최대주주는 당사의 지배구조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후 8월 12일 재공시에서 블룸버그의 보도내용과 관련하여 최대주주에게 확인한 결과, 최대주주는 당사의 지배구조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거나 확정되는 시점 또는 3개월 이내에 재공시한다고 했고, 재공시 예정일은 2022년 11월 11일입니다. 즉, 아직까지는 휴젤 자진 상장폐지에 관해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휴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자진 상폐 얘기가 나오고 있는 휴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8월말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서서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108,0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해있는데, 이 부근까지는 주가 하락 속도가 약하더라도, 이탈하면 주가가 일시적으로라도 강하게 흘러내릴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휴젤 주가를 단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과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전저점인 100,9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이 유효합니다.

     

    휴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젤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지난 7월 휴젤 자진상장폐지 소식으로 인해 한 차례 주가 반등이 나왔지만 현재는 당시 올라왔던 주가가 대부분 빠진 상태입니다.

     

    기술적으로는 역시 전저점 이탈 후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기 때문에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휴젤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전저점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젤 자진상장폐지는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는데, 관련된 내용은 재공시를 앞두고 다시 한 번 불거질 수 있습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위험한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해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휴젤 주가 보툴렉스 호재 U자반등 나올까

     

    휴젤 주가 보툴렉스 호재 U자반등 나올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디톡스 소송에 폭락세를 보였던 휴젤(145020) 주가가 최근 보툴렉스 50유닛 포르투갈 품목허가 소식에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휴젤은 어

    kakao777.tistory.com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국내 보톡스 시장 1위 업체인 메디톡스가 메디톡신주 등 3개 제품에 대해 품목 허가 취소가 결정되면서 메디톡스 주가가 20% 이상 급락했

    kakao777.tistory.com

    유보율 높은 기업 HTS로 검색하기(Feat. 미래에셋대우)

     

    유보율 높은 기업 HTS로 검색하기(Feat. 미래에셋대우)

    어제 2018/10/29 -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Tip] - 주식 유보율 높은기업은 왜 좋을까?(Feat. 적정유보율) 포스팅을 하면서 주식 유보율 높은 기업 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주식 유보율 쉽게 말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