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휴젤 주가 보툴렉스 호재 U자반등 나올까

by 주소남 2022. 4.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디톡스 소송에 폭락세를 보였던 휴젤(145020) 주가가 최근 보툴렉스 50유닛 포르투갈 품목허가 소식에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휴젤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보툴렉스 호재와 과연 U자 반등이 나올 수 있을지,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젤(145020)은 어떤 기업?

     

    휴젤은 생물화학적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보톨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와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보톡스와 연관성이 깊은 기업입니다.

     

    보톨리눔 톡신과 필러를 주력으로 하는데, 메디톡신의 보툴리눔 균주와 제조공정을 도용했다며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제소했다는 소송이 최근 있기도 했습니다.

     

    휴젤 보툴렉스 50유닛 포르투갈 품목 허가

     

    메디톡신과 소송 악재로 인해 휴젤 주가가 급락했지만 악재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휴젤은 보툴렉스 50유닛의 포트투갈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휴젤은 포르투갈 식품의약청(INFARMED)으로부터 보툴렉스(Botulax, 수출명 Letybo) 50유닛의 포르투갈 품목허가 획득 했다고 공시했고, 향후 유럽 파트너사와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판매 전략을 수립하여 마케팅 활동 예정 이라고 밝혔습니다.

     

    휴젤 관련주

     

    휴젤은 주식시장에서 보톡스 관련주로 알려져있습니다. 일전에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는데, 휴젤 외의 보톡스 관련주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국내 보톡스 시장 1위 업체인 메디톡스가 메디톡신주 등 3개 제품에 대해 품목 허가 취소가 결정되면서 메디톡스 주가가 20% 이상 급락했

    kakao777.tistory.com

     

    휴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휴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메디톡스와의 보툴리눔 균주와 제조공정을 도용 소송 등으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당시 매물대 하단이었던 135,500원 부근을 이탈하자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는데, 이제는 상승시 이 부근이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현재가 부근에서 단기 접근한다면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보툴렉스 50유닛 포르투갈 품목 허가 소식에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목표주가까지는 저항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U자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구간에서 목표 주가를 잡고 접근한다면 11만원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야하고, 전저점인 108,4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전저점 이탈시에는 주봉차트상으로도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가 어디까지 빠질지 기술적으로 반등을 기대하기 어려운 구간까지 빠지기 때문입니다.

     

    휴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휴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메디톡스와 소송으로 인해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지난주 아랫꼬리를 달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높여 놓은 상황이지만 상승시 거래량이 충분히 회전되지 못한다면 재차 하락에 대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휴젤 주가는 한 때, 279,500원까지 상승했었는데 현재는 고점 대비 -56% 가량 하락해있는 상황입니다. 고점 대비 주가 하락율이 컸지만 차트상 아직 뚜렷한 반등 신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최근 단기 반등 신호가 나오기는 했지만, 거래량이 충분히 회전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말그대로 단기 반등으로 끝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고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휴젤을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대응시에는 전저점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01,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보톡스 관련주 총정리(Feat. 메디톡신 반사이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국내 보톡스 시장 1위 업체인 메디톡스가 메디톡신주 등 3개 제품에 대해 품목 허가 취소가 결정되면서 메디톡스 주가가 20% 이상 급락했

    kakao777.tistory.com

    휴젤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 등극?

     

    휴젤 메디톡스 허가취소 수혜주 등극?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법원은 메디톡스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하고 품목허가 취소 효력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달 메디톡신주 50,100,15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