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전자 주가 반등 시작일까

by 주소남 2022. 4.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LG전자(066570) 주가가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더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LG전자는 최근 태양광 패널 사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는데, LG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LG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언제인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066570)는 어떤 기업?

     

    LG전자는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 사업 부문을 가지고 있는 종합 전자업체입니다.

    LG전자 홈페이지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고,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LG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차별화 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과거 부진한 스마트폰 사업 철수 및 최근 태양광 패널 사업을 중단하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수익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LG전자 배당금

    LG전자 배당금은 지난해 결산 배당금 기준, 보통주 1주당 850원, 우선주 1주당 900원으로 보통주는 0.6%, 우선주는 1.4%의 배당수익률을 받게 됩니다.

    LG전자 배당금 지급일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인데, LG전자는 지난 3월 24일 주주총회를 개최했기에, 4월 24일 전이 LG전자 배당금 지급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주가 전망(일봉 차트)

    LG전자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LG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세가 이어졌습니다.

     

    LG전자는 올해 1분기 예상 실적이 사상 최대라는 전망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는 등 주가 하락 추세가 이어졌는데, 다행히 요며칠간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LG전자 매매현황

    최근 주가가 반등하면서 비교적 강했던 125,00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냈는데, 이동평균선 저항 및 추세 저항, 전체적인 시장 상황과 최근 늘어난 공매도 부담으로 인해 조정 가능성도 분명 열어 두고 대응해야 합니다.

     

    조정시 12만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조정으로 끝나겠지만, 이를 이탈할 경우 재차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LG전자 주가를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 주가 전망(주봉 차트)

    LG전자 주가 주봉차트

    LG전자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14만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지만 현재보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LG전자 공매도

    LG전자 주가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인 112,000원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이탈할 경우 10만원 초반대 내지는 그 아래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LG전자 신용거래

    다만 LG전자와 같은 대형주들은 상승시 올라타는 것보다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유리한데, 오히려 1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보는 대응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현재 기술적반등은 나온 상황이고, 이번 반등이 적어도 14만원 부근까지는 이어져야(단기 조정을 거치더라도) LG전자 주가가 10만원을 이탈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

    어닝서프라이즈 기준과 뜻 1분기 TOP 5 기업은?

     

    어닝서프라이즈 기준과 뜻 1분기 TOP 5 기업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부분의 상장사들은 12월 결산법인인데, 12월 결산법인은 예외가 있기는 하지만 5월 15일까지 1분기 실적발표를 해야하고, 최근 어닝서프라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