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동일제강 주가 철강주 대장주 역할하나

by 주소남 2022. 4.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철강주인 동일제강(002690)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동일제강은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영향으로 인해 미국과 유럽의 천연가스 수입원 다각화로 국내 강관 업계가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이유 때문에 움직이고 있는데, 철강주 중 가장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철강주 대장주 역할도 기대됩니다.

     

    동일제강은 어떤 기업인지 체크해보고 이번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제강(002690)은 어떤 기업?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하는 철강업체입니다.

    공급과잉에 따른 경쟁 심화가 두드러져 품질 향상을 통한 점유율 유지 및 확대에 힘쓰고 있고, 강점을 가지고 있는 품목은 선재에서는 PC강연선, 마봉에서는 SUS 마봉 입니다.

     

    동일제강 철강주 대장주?

    동일제강은 대표적인 철강주로 움직입니다. 철강은 철도나 강관 등 테마에 주로 반응하는데,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미국과 유럽이 천연가스 수입원을 다각화 하는 과정에서 국내 강관 업체가 수혜를 볼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이에 철강주들이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강세를 보였는데, 그 중 동일제강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해 철강주 대장주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주 동일제강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철강주 대장주 면모를 보이는 동일제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철강업체들이 피해를 보고 있고, 우리나라 철강주들이 반사이익을 얻을 것이라는 소식에 동일제강 주가를 포함한 철강주들이 반응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중순 관련 내용으로 주가가 반응했는데, 이를 유지하지 못하고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주가가 하락하면서 지난 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왔는데, 기술적 반등 구간에서 시간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우선은 내일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놓은 상태입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3,55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를 거래량을 동반해 돌파하지 못한다면 이번 시간외 상승이 큰 힘을 쓰지 못할 우려가 있어, 매물대 소화 움직임을 체크해야 합니다.

    시간외에서 반응이 오지 않았다면 동일제강 단기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2,800원 부근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내일 주가가 강하게 움직여 괴리감이 커진다면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 손절 및 익절 대응라인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철강주 동일제강 주가 전망(주봉 차트)

    동일제강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한 때, 2,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무너졌지만 다행히 3,000원 초반대 지지라인을 잡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가 반등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최근 주가 상승을 억제한 면이 있는데, 그나마 현재가 부근에서는 저항보다는 지지라인이 강하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윗꼬리가 나와 한 동안 주가 상승 추세가 주춤했지만 철강주 중 비교적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시가총액도 크지 않기 때문에 현재 주가는 매력있는 가격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일제강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730원 부근인데, 역시 주가가 급등해 괴리감이 커질 경우,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한 후 대응 라인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일철강 주가 철강주 상승 이끌까

     

    한일철강 주가 철강주 상승 이끌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한국특강 주가 철강주 반등세 주도할까

     

    한국특강 주가 철강주 반등세 주도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특강(007280) 주가 입니다. 한국특강은 예전 한국특수형강으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지난 2018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