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중국 판호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반등할까

by 주소남 2022. 4.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 판호 발급 재개에 중국 판호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그 중 중국 판호 관련주로 알려진 펄어비스(263750) 주가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중국 판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펄어비스(263750)는 어떤 기업?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업체로 지배회사인 펄어비스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 사업을 합니다.

    펄어비스 홈페이지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중국 판호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중국 판호란 서비스 허가권으로 게임 업계는 중국에서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판호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동안 한한령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게임 업체가 중국에서 서비스하지 못하다가 지지난해 쯤부터 중국 판호 발급 등으로 이슈가 있었습니다.

    펄어비스 로고

    펄어비스는 지난해 6월 중국 정부로부터 판호(서비스허가권)를 발급받은 지 10개월 만에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서비스가 오는 4월 26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때문에 펄어비스는 중국 판호 소식과 관련하여 중국 판호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검은사막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고, 서비스 기대감이 있지만 최근 중국이 자국 중소게임만 빗장을 풀어 여전히 위기감도 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펄어비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중국 판호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지난 2월 중순 이후로 최근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이지만 높여가고 있습니다.

     

    위로 저항도 강하고, 아래로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펄어비스와 같은 종목은 폭을 넓게 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 공매도

    가령, 현재가 부근에서 중국 판호 관련주 및 검은사막 기대감으로 접근한담녀 추세선이 위치한 94,000원 부근 이탈 후 9만원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8만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24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지만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9만원 아래로도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대응라인을 잡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펄어비스 주가 주봉차트

    펄어비스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을 보인 이후 10만원 아래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달리고 있기는 하지만 위로 중장기 저항이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한한령 해제나 중국 판호 관련 이슈가 부각되어 수급이 개선된다면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펄어비스 매매현황

    펄어비스를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경우,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7,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합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 이탈과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펄어비스는 4월 26일 흑색 사막 모바일을 중국에 출시할 예정인데, 이로 인해 올해 실적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펄어비스 주가 신고가 언제까지?

     

    펄어비스 주가 신고가 언제까지?

    펄어비스(263750) 주가가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1'을 통해 베일을 벗은 신작 '도깨비' 등의 영향으로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신고가 행진은 언제까

    kakao777.tistory.com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주식 시가총액 순위(Feat. 코스피코스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주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단순히 거래되는 주가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시가총액'을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