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MH에탄올, 고에탄올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2. 4.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H에탄올(023150) 주가가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MH에탄올은 어떤 기업이고, 어떠한 이유에서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H에탄올(023150)은 어떤 기업?

     

    MH에탄올은 주정 제조 및 판매와 기계설비 및 제작 사업, 골프장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사업은 주정 사업입니다.

    주정업계는 9개사의 주정제조 회사가 있고, 생산된 제품은 대한주정판매(주)가 대부분을 구매한 후 주류 제조 회사와 식품제조 회사 및 제약회사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MH에탄올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MH에탄올은 현재 시장에서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치솟는 유가를 잡기 위해 고(高) 에탄올 함유 휘발유 거래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하는 추가 대책을 공개하면서 MH에탄올을 포함하여 에탄올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MH에탄올 관련주

     

    MH에탄올은 이번 고에탄올 관련주 외에도 주정 관련주, 손소독제 관련주, 골프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MH에탄올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고에탄올 관련주 MH에탄올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MH에탄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었고, 오늘 고에탄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비교적 강한 시세가 나타났습니다.

     

    현재가 위로 남아 있는 11,800원 부근부터 남아 있는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여지가 남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시 테마가 강하게 붙는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5,000원 부근까지도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데, 오늘 고점 부근까지 저항이 확인되었기에, 이 저항을 소화하는지 유무가 중요합니다.

     

    MH에탄올을 단기로 보고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오늘 시가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단기 손절라인은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에탄올 관련주 MH에탄올 주가 전망(주봉 차트)

    MH에탄올 주식 주봉차트상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차트 모습인 것 같습니다.

     

    이번주 상승으로 인해 비교적 강했던 매물대인 1만원 초반대를 돌파하면서 거래량이 터졌고, 위로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오늘 윗꼬리로 인해 일부 차익 실현 물량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지만, 아래 지지라인에 비해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MH에탄올을 중장기 대응한다면 현재로서는 매물대 하단이자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8,6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거나,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이고, 만일 MH에탄올 주가가 단기간 고에탄올 관련주로 현재 주가보다 큰 폭으로 상승할 경우에는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파악하여 손절 및 익절라인도 올려서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에탄올 손소독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손세정제)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3.05 - 지티지웰니스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요즘 주식시장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어

    kakao777.tistory.com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주류, 주정, 막걸리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류, 막걸리 관련 기업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주류시장은 저도주 술이 대세라고 할 정도로 도수가 낮은 술이 인기이며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도 각

    kakao777.tistory.com

    골프 관련주 총정리

     

    골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레져로 골프가 인기를 끌자 골프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습니다. 골프는 비교적 다른 스포츠에 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