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자화전자 애플 관련썰과 전망은?

by 주소남 2022. 4.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화전자(033240) 주가가 애플 관련썰(?)에 휘말리며 어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자화전자는 어떤 기업이고, 자화전자 애플 관련 설은 어떤 내용인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화전자(033240)는 어떤 기업?

     

    자화전자는 해외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중국 등 해외 국가 다수에 현지 법인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통신기기용 부품 및 기타부품을생산, 판매하는 동종업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 입니다.

     

    자화전자 애플 썰(?)(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화전자가 갑자기 애플 관련 썰(?)에 휘말렸습니다.

    자화전자는 어제 사업경쟁력 확보 및 신모델 Capa 확보를 목적으로 신규시설 투자를 발표했습니다.

     

    1,910억원을 투자해 신규 시설 투자를 진행하는데, 이는 자기자본대비 63.9%에 달할 정도로 막대한 자금입니다.

     

    시장 안팎에서 이 신규 시설이 '애플 전용 부품 공장'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자화전자 측에서 밝힌 내용은 아무것도 없는데, 한 금융투자 연구원에 따르면 "글로벌 고객에 맞는 부품 공급이 기대 된다"며 "이미 국내 공장에 클린룸 확보가 임박했고 상반기 내 샘플라인을 세팅하는 점을 고려 하면 공급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히면서 애플 전용 부품 공장이라는 썰에 신빙성을 실어줬습니다.

     

    자화전자 애플 부품 공장설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해 연말 쯤에도 애플 부품 공장을 설립한다는 소식으로 인해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자화전자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자화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추세선을 타고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상승하다가 어제 전일 대비 +2922% 가량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전일 대비 26.29% 상승 마감했습니다.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유지하지 못했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종가 대비 소폭 하락했습니다.

    거래량이 전일 대비 엄청나게 터진 정도는 아니지만 추세가 강하게 상승으로 돌아섰고, 단기 매물대 하단이자 지난 애플 관련해서 주가가 상승했던 12월의 고점 부근인 28,250원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나오더라도 이번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조정시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화전자 주가 전망(주봉 차트)

    자화전자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강한 상승세를 보이면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고, 52주 신고가 기록을 다시 갱신했습니다.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지만 현재가 부근부터 2만원 중후반대까지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정이 길어진다거나 12월 전고점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주가가 2만원 중반대 혹은 그 아래까지 밀릴 우려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없다는 점은 긍정적이고, 회사 측에서 신규 투자에 대한 내용을 밝혔을 때, 애플 관련 공장이라는 점이 부각되면 주가는 현재 주가보다 더 높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로서는 추측이고, 이미 시세가 한 차례 나왔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에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분할로 접근해 상승에 대한 리스크를 상쇄시키면서 접근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개성공단 관련주 자화전자

     

    개성공단 관련주 자화전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성공단 관련주 자화전자(033240) 입니다. 자화전자는 전자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전기전자 소재 및 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