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개성공단 관련주 자화전자

by 주소남 2020. 6.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성공단 관련주 자화전자(033240) 입니다.

     

    자화전자는 전자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전기전자 소재 및 정보통신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과 수출입 사업,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자화전자

    <출처 : 자화전자 홈페이지>

     

    통신기기용 부품 매출액은 전체 매출액의 약 92.2%로 핵심 사업을 통한 수익창출을 이루고 있고, 통신기기용 부품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약 92.2%에 달합니다.



     

    자화전자는 개성공단 입주 기업으로 개성공단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인데, 최근 북한이 남북협력의 상징이자 판문점 선언의 대표적인 성과로 꼽힌 공동연락사무소를 폭파하면서 주가가 휘청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화전자 주가

     

    위의 차트는 개성공단 관련주 자화전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던 자화전자 주가는 6월 중순 추세선을 이탈했고, 여기에 북한이 남북공동연락 사무소를 폭파하면서 개성공단 관련주로 움직이던 자화전자 주가에도 일정 부분 영향을 주었습니다.

     

    현재는 5일 이동평균선을 제외한 대부분의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6,44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자화전자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매물대 하단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화전자 제품

    <자화전자 제품, 출처 : 자화전자 홈페이지>

     

    반대로 반등하기 위해서는 7,9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거래량을 동반해 빠르게 재돌파해야 주가 상승에 힘이 붙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이 부근까지 상승하기 위해 어느 정도 위 매물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화전자 주식

     

    자화전자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까지 증시 하락으로 인해 개성공단 관련주로 대북주 움직임을 보이던 종목을들 포함해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했고, 자화전자 주가 역시 강한 하락을 보이면서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후 추세선을 따라 반등하다가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이번주에도 추세선 이탈 후 음봉을 보여주면서 현재 주봉차트상 위치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은 굉장히 약한 상태인데, 일봉차트상 6,440 부근까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화전자 공장

    <자화전자 공장, 출처: 자화전자 홈페이지>

     

    비중이 큰 분들이라면, 이 부근 이탈을 중장기 손절시점으로 잡거나, 비중 조절선으로 잡아 비중을 줄여 놓고 리스크 관리를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요즘 자화전자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개성공단 관련주로 움직이는 신원이나 인디에프, 제이에스티나, 재영솔루텍 등도 대북 관계 악화로 인해 주가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더군다나 주말을 포함해 북한이 무력 도발을 예고한 상황에서, 투자모멘텀도 좋지 않아 개성공단 관련주들을 포함한 대북주들의 변동성이 강해진 상황입니다. 자화전자가 이번 대북 리스크를 이겨내고 거래량을 실으면서 강한 반등을 보여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