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개성공단 관련주 인디에프 주가 문재인 취임 3주년 연설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5. 8.

목차

    인디에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성공단 관련주 인디에프(014990) 입니다.

    인디에프는 의류 제조 및 판매 기업을 여성복 브랜드인 조이너스와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과 캐주얼 브랜드 TATE, 편집스토어 바인드와 패션주얼리 브랜드 모스바니 등을 보유한 의류업체입니다.

     

    인디에프 홈페이지

    <출처 : 인디에프 홈페이지>

     

    개성공단 입주 기업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개성공단 관련주로 알려져있고, 개성공단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입니다.(대북 경협주 개성공단 관련주 총정리)

     

    다가오는 월요일인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3주년 대국민 연설이 예정되어 있는데, 이 연설에서 개성공단과 관련된 내용이 담길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에 최근 기대감이 많이 서려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디에프 주가

     

    위의 차트는 개성공단 관련주 인디에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위로 2,230 부근 위로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합니다.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다면, 장중 주가가 급등했다가 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승시 2,230 부근 돌파 후 주가가 강하게 움직인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디에프 조이너스

    <인디에프 조이너스, 출처 : 인디에프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9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크게 부담되는 손절라인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디에프 주식

     

    인디에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6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한데, 이를 소화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장중 급등이 나오면, 급등했다가 하락하면서 꼬리를 남기는 모습을 보일 수 있으니, 상승시 이 매물대 저항을 충분히 소화시키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디에프 TATE

    <인디에프 TATE, 출처 : 인디에프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1,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64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인디에프는 개성공단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입니다. 문재인 취임 3주년 연설에서 개성공단 관련 이슈가 부각된다면 움직일 수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일시적으로 실망 매물이 나올 수 있으니 조만간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