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스마트 홈 관련주 자이에스앤디

by 주소남 2020. 6.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 홈 관련주 자이에스앤디(317400) 입니다.

     

    자이에스앤디는 중, 소규모 자체 개발 사업과 소규모 재건축 등의 주택 개발사업과 스마트홈, 아파트AS 등의 Home Improvement 사업, 부동산 임대 운영과 시설관리 등의 부동산 운영 사업을 하는 GS건설의 자회사입니다.

     

    자이에스앤디

    <출처 : 자이에스앤디 홈페이지>

     

    지난해 11월 코스피 시장에 신규상장한 기업으로 당시 자이에스앤디 공모주, 상장 후 공모가 넘어설까 포스팅을 통해 어떠한 일을 하는 기업인지 정도는 안내해 드린 것 같습니다.

     

    자이에스앤디는 GS건설의 영업과 설계, 분양 및 시공 등의 시스템과 노하우 등을 습득하여 자체, 외주 및 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GS건설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체결하여 '자이르네 및 자이엘라' 브랜드를 적용해 분양성을 제고하기도 했습니다.

     

    자이에스앤디 스마트홈

    <자이에스앤디 스마트홈 서비스, 출처 : 자이에스앤디 홈페이지>



    자이에스앤디는 '경희궁자이'에 차세대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인 '시스클라인' 등을 설치해 향후 미세먼지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고, 스마트홈 사업을 하기 때문에 현재 스마트 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자이에스앤디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 홈 관련주 자이에스앤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부동산 추가 규제로 대형 건설주의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중소형규모 주택개발 사업을 하는 자이에스앤디가 더욱 주목 받아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가 강하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없어, 추가 상승이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자리입니다.

     

    자이에스앤디 주택개발 사업

    <자이에스앤디 주택개발 사업, 출처 : 자이에스앤디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본인의 평단가가 높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 후 6,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단기 매물대 하단인 5,63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에스앤디 주식

     

    자이에스앤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증시 저점 이후 한 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양봉으로 상승추세가 올라왔고, 지난주 6,000 초반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면서 이번주 비교적 강한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신고가 부근과 약 6% 정도 차이나고,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추세가 이어진다면 신고가를 돌파할 여지는 충분히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에스앤디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자 하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5,89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없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680 부근 이탈시 익절 내지 손절, 추가진입 여력이 있는 분들은 5,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050 부근으로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자이에스앤디 에너지솔루션

    <자이에스앤디 에너지솔루션, 출처 : 자이에스앤디 홈페이지>

     

    자이에스앤디는 스마트 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 부동산 규제로 인한 수혜도 받고 있으며, 부동산개발 사업 성장으로 올해 매출 성장도 기대됩니다.

     

    중장기 관점으로 좋은 기업은 분명하지만, 저점 대비 주가가 두배 이상 올라왔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하락 파동에서는 유동적으로 대응할 필요는 있으며, 현재 구간에서 무리하게 진입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것은 최근 상승에 대한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