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특강 주가 철강주 반등세 주도할까

by 주소남 2021. 12.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철강주 한국특강(007280) 주가 입니다.

    한국특강은 예전 한국특수형강으로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지난 2018년 회생절차 종결 등으로 인해 현재는 정상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국특강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특강(007280)은 어떤 기업?

     

    한국특강은 각종 철강제품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생산제품은 건설과 조선, 자동차, 기계 등 전방산업의 기초 소재로 사용되고 있어, 사용 폭이 넓습니다.

    한국특강은 생산설비의 최신화, 소량 다품종 특화전략으로 수요산업의 경기변동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해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특강 관련주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특강은 주식시장에서 철강주로 움직입니다. 형강과 봉강, 평강, 철근 등을 생산해 조선, 자동차, 기계, 등 전반 산업에 활용되는데, 철강주는 특히 철도 관련주로 얽혀 함께 움직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철도가 대북 테마에 포함되기 때문에 큰 틀에서 대북 관련주로 움직인 적도 있었습니다. 한국특강 관련 테마는 아래 접은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특강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특강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있은 뒤 저점을 조금씩 낮추어가며 주가가 하락하다가 최근 2,700원을 저점으로 주가가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고, 상승추세가 이어질 경우 단기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3,6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지난 1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은 단기적으로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93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의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특강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국특강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5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주가가 하락하긴 했지만,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최근 반등세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3,5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이 부근까지도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특강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2,700원 부근입니다. 향후 이보다 높은 가격대로 올라오겠지만, 이번주 기준으로 2,7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고, 중장기 추세를 무너트리는 지점이기 때문에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한국특강은 우여곡절 끝에 상장폐지되지 않고 올해 대규모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철강주라는 모멘텀도 함께 체크해야 하는 주식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송유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국 관세)

     

    송유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국 관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일본과의 외교 관계도 극으로 치닫는 가운데, 미국까지 한국 송유관에 관세를 부과한다는 소식이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