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파마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1. 12.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제넨셀 관련주로 잠시 소개해드린 한국파마(032300) 주가 입니다.

    한국파마는 어떤 기업이고, 왜 제넨셀 관련주로 얽혔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파마(032300)는 어떤 기업?

     

    한국파마는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 신경계와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는 바이오 업체로 내분비와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EU/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수준의 생산시설을 구축한 기업으로도 유명한데, 최근 비용 증가에 따른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한국파마 제넨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한국파마는 최근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제넨셀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한국파마가 제넨셀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지난 2월 제넨셀에 약 30억원 지분투자를 진행했고, 제넨셀의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과 코로나치료제 상용화 MOU를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넨셀 관련주와 제넨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넨셀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 치료 효

    kakao777.tistory.com

    참고로 한국파마 외의 제넨셀 관련주는 세종메디칼과 골드퍼시픽 정도가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파마 주가 간단 차트분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파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초 단기 고점 형성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하락하다가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워낙 강해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위의 매물을 소화하지 못해 주가 상승에 제약이 걸리고 있습니다.

    한국파마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추세 저항선도 돌파해주어야 하는데, 6만원 중반대까지는 매물대가 쌓여있어, 이 매물대 소화 과정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매물대 저항을 맞고 하락할 경우, 단기 손절라인은 지난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47,0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한국파마 주가 간단 차트분석(주봉차트)

    한국파마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당시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9월 고점 이후 하락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6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삼아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상대적으로 강하지 않은 반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잡혀있어, 주가가 안정적이지만 그렇다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완전히 없는 위치도 아니기 때문에, 역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늘어나야 합니다.

     

    한국파마를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40,400원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중장기 추세를 이탈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기 때문에,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나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45,4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한국파마는 세종메디칼과 코로나치료제 상용화 MOU를 체결했기 때문에 코로나와 관련되어 시세가 나올 수 있습니다.

     

    최근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서 심각성이 부각된다면 재료는 충분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만큼 거래량이 따라와주는지 잘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제넨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넨셀 관련주와 제넨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제넨셀은 '코로나 치료제 오미크론 치료 효

    kakao777.tistory.com

    한국파마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까

     

    한국파마 상장일, 공모가 넘어설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10일 월요일 코스닥시장에 전문의약품 전문 기업인 한국파마(032300)가 신규상장합니다. SK바이오팜과 제놀루션 이후 오랜만의 제약, 바이

    kakao777.tistory.com

    한국파마 코로나치료제 인도 임상 2상 성공 주가는?

     

    한국파마 코로나치료제 인도 임상 2상 성공 주가는?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