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프랜지 주가 긴 하락 끝낼까

by 주소남 2021. 1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 때,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던 한국프랜지(010100) 주가 입니다.

    한국프랜지는 어떤 기업이고, 왜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였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프랜지(010100)는 어떤 기업?

     

    한국프랜지는 자동차부품과 프랜지, 산업기계, 철구조물, 탱크류 및 열교환기의 제조 및 판매 사업, 그리고 수출임 사업과 전 각호에서 파생되는 설물의 판매 및 전 각호에 부대되는 사업 일체 등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은 복합적 성격의 대표적인 조립산업으로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 간 동반자적 성격의 상호의존적 관계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국프랜지 홍정욱 관련주?

    한국프랜지는 한 때,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고,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19.09.30 업데이트 완료- 관련글 -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조국

    kakao777.tistory.com

    한국프랜지의 전 회장이자 최대주주인 김윤수씨가 홍정욱 부인 손정희씨의 이모부로 알려지면서 홍정욱 관련주로 한 때, 강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한 번 정치테마주로 얽힌 종목은 다음에도 정치테마주로 얽힐 가능성이 있는 만큼 계속해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프랜지 외의 다른 홍정욱 관련주는 이전에 작성한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프랜지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프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7월초 단ㄷ기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저점을 낮추어가며 하락하다가 12월 초부터 단기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05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다면 이를 한국프랜지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한국프랜지처럼 긴 하락 끝에 반등이 오는 종목은 목표주가보다 손절라인에 유의해 대응해야 합니다. 최근 48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힘싸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추세 저항이자 매물대 하단인 2,58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지난 11월 말처럼 한 차례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강한 하락시 추가 진입 후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겠지만, 추가진입 없이 단기적으로 승부보고 싶다면 그만큼 리스크를 줄여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야 합니다.

     

    한국프랜지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국프랜지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8월 중장기 추세선을 두 차례 이탈하면서 장기 하락추세로 전환했고,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면서 5주 이동평균선과 주가가 맞닿아 있는 위치입니다.

     

    단기 반등이 나와 어쩌면 중장기 상승의 시발점이 될 수 있는 자리이긴 하지만, 하락시 전저점을 지지해주어야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잘 잡혀있는데, 한국프랜지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최하단인 1,850원 부근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프랜지는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잇는 기업이고, 올해 실적도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장기 대응해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아직 중장기 하락추세가 확실히 끝난 지점은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느긋하게 접근해 대응한다면 나쁘지 않은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19.09.30 업데이트 완료- 관련글 -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조국

    kakao777.tistory.com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 장 마감 후 홍정욱 전 새누리당 출신 의원의 딸이 마약을 밀반입하다 공항 세관에 적발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