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국화장품 주가 암담한 상황

by 주소남 2021. 12.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암담한 상황에 놓인 한국화장품(123690) 주가 입니다.

    한국화장품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화장품(123690)은 어떤 기업?

     

    한국화장품은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 판매 및 부동산 임대 사업 부문이 분할하여 신설된 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화장품 700여 종류의 화장품 판매를 하는 종합화장품 회사입니다.

    주요 유통 경로는 시판과 H&B 사업부(방판), 백화점, 홈쇼핑 사업 등이고, 자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을 통해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 판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국화장품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국화장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을 보아 장기 하락추세를 볼 수 있고,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아도 저점을 낮추어가면서 꾸준히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말 고점 이후 주가는 비교적 강하게 하락했고, 최근 반등하는 듯 했지만 9,000원 초반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현재 단기적으로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접근해 볼 수는 있겠지만, 현재는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는 저항이 강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입니다.

     

    한국화장품을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전저점 내지는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8,69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목표주가는 1만원 부근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화장품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국화장품 주식 주봉차트상 차트를 보면 굉장히 암담합니다.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던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연말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은 화장품 사업을 하는데, 가뜩이나 좋지 못했던 실적이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악화되면서, 기업 펀더멘털이 흔들리고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외면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상 3주 연속 양봉이 나오고 있고, 꼬리를 단 봉이 나와 기술적으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로 보고 접근하기에는 조금 좋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유자 중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 이탈시 비중을 일부 줄였다가 이후 저점이 확인되면 다시 재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한국화장품은 적자기조가 이어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 상황에 코로나19가 2024년은 되어야 종식이 가능하다는 암담한 전망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중장기 투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적합한 종목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화장품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일본 불매운동)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화장품으로 번지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주가가 화장품 관련주로 묶이며 일본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및 수혜주 총정리 2편(Feat. 한한령 해제 관련주)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우리나라 증시에서는 한한령 해제에 관련되어 화장품 관련주와 엔터주 등이 한한령 해제 관련주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