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셀피글로벌 주가 기술적 반등 나올까

by 주소남 2022. 9.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변동성을 키우고 있는 셀피글로벌(068940) 주가의 기술적반등이 나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셀피글로벌'이라는 종목명이 생소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피글로벌(068940)은 어떤 기업?

     

    셀피글로벌은 신용카드, 전자신분증 등 스마트카드를 제조하는 업체로 국내 카드사 및 금융사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전 사명은 아이씨케이로 최근 최대주주 변경 및 사명 변경 등의 이슈가 있었고, 애플페이 관련주로 묶이면서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셀피글로벌 최근 이슈

    셀피글로벌은 최근 자회사 플러스메터리얼즈를 통해 리튬플러스와 40억원 규모의 수산화리튬 물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최대주주 변경 및 기업설명회 개최 등의 이슈가 있었습니다.

    특히 한 달만에 최대주주가 두 차례 변경되었는데, 지난 8월 12일 김남주 외 7인에서 오름에프앤비로 변경되더니 9월 7일 최대주주가 다시 오름에프앤비에서 로켓인터내셔널로 변경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인수자금은 케이엔제이인베스트 외 1인에게서 조달했는데, 기업 인수 차입에 대한 담보로 셀피글로벌 발행주식 578만여주를 제공했고, 인수 후 주가가 하락하면서 채권자 케이엔제이인베스트는 셀피글로벌 지분을 장내처분해 빌려준 돈 120억원을 회수했습니다.

     

    셀피글로벌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셀피글로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19일,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 해제, 취소 공시로 인해 하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1,000원 후반대까지 주가가 빠졌지만 꼬리를 달고 현재 2,000원 초반대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강한 단기하락 추세가 진행중이지만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셀피글로벌과 같이 개별 이슈가 있는 종목들에 투자자들이 몰릴 가능성이 있는데, 기술적반등이 나오기에는 괜찮은 자리로 보입니다.

     

    다만, 변동성이 강한 종목이고,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는 만큼, 상승시 윗꼬리를 남기면 익절 후 재진입 포지션을 노려보면서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셀피글로벌 주가 전망(주봉 차트)

    셀피글로벌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한 주, 전 주대비 무려 42.86% 폭락하면서 차트상 장대 음봉을 만들었고, 거래량도 강하게 실렸습니다.

     

    지난주 월요일부터 하한가로 시작해 다음 날 굉장히 강한 거래량이 실렸고, 이후 주가가 추가 하락하는 과정에서도 최근 대비 많은 거래량이 기록되었습니다.

    셀피글로벌 주식 주봉차트상 1,99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기술적반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우선 다음주 월요일 장 초반 주가 변동성이 재차 강해질 수 있는데, 상승시 위의 단기 매물을 얼마나 소화하는지, 거래량이 얼마나 실리는지도 체크해야 할 사항입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될 수 있는 자리인 반면, 위로 중장기 저항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이 나올 경우 강한 상승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차주 기술적반등을 기대하기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반등이 나와야 기술적반등이지, 반등이 나오지 못할 경우 오히려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더 큰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만큼 기술적반등을 보고 접근하는 종목은 반드시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애플페이 관련주 총정리(feat. VAN)

     

    애플페이 관련주 총정리(feat. VAN)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 애플페이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테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이르면 연

    kakao777.tistory.com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가상화폐 투자 많이들 하십니까?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소액 투자하고 있고, 투자 수단으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를 하다보면 블록체인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고, 심지어 주식시장

    kakao777.tistory.com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씨케이(068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씨케이(068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씨케이(068940) 입니다. 아이씨케이는 VISA, MasterCard, JCB 등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