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씨케이(06894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2.

목차

    아이씨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씨케이(068940) 입니다.

     

    아이씨케이는 VISA, MasterCard, JCB 등의 제조 인증을 받아 전자화폐 신용카드를 제조하는 회사로 일전에 블록체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블록체인 대장주는 나야나)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아이씨케이는 금융사와 신용카드사 등으로 신용카드를 판매 및 납품하는데, 국내 신용카드 성장 정체를 극복하기 위하여 아직 EMV 카드로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미주시장의 해외 사업을 위해 미국 해외현지법인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프리미엄 카드 수요의 증가 등으로 인해 올해 1분기 실적이 크게 증가하기는 했지만 지난해까지 적자를 기록했고, 최근 증시가 흔들리면서 하한가를 기록하기도 하는 등 주가 변동성이 강해져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씨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블록체인 관련주 아이씨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계속해서 높여가면서 파동을 보이다가 지난 7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하락이 나왔고, 이내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무너트리면서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최근 증시 폭락장에서 큰 이슈 없는 하한가를 기록했을 정도로 변동성이 강했고, 증시 반등에서 하한가를 모두 되돌리는 강한 상승이 나와 현재 고점과 저점 대비 모두 +-50% 가량 위치에 있습니다.

     

    최근 V자 반등이 나오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16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은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는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습니다.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변동폭이 강한 만큼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는 것이 좋은데, 비중이 높고 단기 대응이라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고, 스윙 관점이라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씨케이 주식

     

    아이씨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3주전 증시 폭락장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이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추가 하락이 나오면서 지난주에는 재차 엄청난 하락이 있었지만, 다행히 반등이 강하게 나오면서 주봉차트상 아랫꼬리를 길게 만들었습니다.

     

    그만큼 올라오는 힘도 강했다는 이야기인데, 아직은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추가로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전 추세선이 위치한 1560 부근부터는 저항이 굉장히 강해지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180 부근 이탈을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지난주 강한 하락이 나왔던 것 처럼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사실 현재가 부근도 그러한 위치이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씨케이는 블록체인 관련주로 괜찮은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해까지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대비 크게 좋아지기는 했어도 적자가 이어질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