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OLED 관련주 아이씨디(0409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11.

목차

    아이씨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OLED 관련주 아이씨디(040910) 입니다.

     

    아이씨디는 LCD,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AM-OLED, TFT, TFT-LCD 등) 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반도체 기업으로 AM-OLED와 TFT-LCD 등 FPD의 양산에 필요한 제조장비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태양전지 장비 제조 사업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태양광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지만 보통은 OLED 관련주나 스마트폰 부품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씨디 주가



     

    위의 차트는 OLED 관련주 아이씨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부터 시작된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않았던 것을 감안하면 시장 대비 굉장히 잘 버텨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차트상 지난 5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93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6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해 놓고, 최종 손절라인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잡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장이 살아나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부근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남아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거래량이 터지지 않는다면 비교적 조용한 움직임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아이씨디 주식

     

    아이씨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340 부근, 매물대 하단은 86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3주 연속 음봉으로 흑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지만, 아랫꼬리를 달면서 아래 지지라인을 어느 정도 확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9340 부근에 위치해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하고,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65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씨디는 OLED 관련주로 움직이며, 스마트폰 부품주로도 움직여 상승 모멘텀은 괜찮지만, 실적 하락 전망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