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곡물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0.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곡물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

     

    전 날, 미국 뉴욕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큰 폭으로 하락 출발한 미국 뉴욕 증시는 견조한 고용지표에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긴축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한풀 꺾이면서 증시가 하방 압력을 받았는데, 그래도 장 막판 어느 정도 회복하며 큰 하락을 피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25%, S&P500지수는 -0.20% 하락 마감했습니다.

    매매동향

     

    우리나라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양시장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큰 폭으로 반등하고 있습니다.

    10월 6일 주요 테마

     

    오늘 시장에서는 곡물 관련주와 조선주, 카메라모듈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점령지 합병 최종 서명, 우크라이나 군은 점령지를 되찾을 것이라고 선언하며 전쟁 장기화가 우려되면서 미래생명자원, 애드바이오텍, 팜스토리, 대주산업, KG케미칼, 대동 등 곡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은 식량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입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빗장을 걸어 잠그면서 식량 네트워크도 붕괴될 수

    kakao777.tistory.com

     

     

    식량위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Feat. 농업)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식량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농업) 포스팅에 이어,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식량위기 관련주와

    kakao777.tistory.com

    국제 유가 상승 속, 석유 대안으로 천연 가스가 부상하면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발주 시장이 호조, 현대중공업은 전일 유럽 소재 선사와 1.62조원(최근 매출액대비 19.49%) 규모 공급계약(컨테이너선 6척) 체결(계약기간:2022-10-04~2025-12-31) 공시하면서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일승, 태광 등 조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선주 총정리(조선 관련주)

    최근 조선주 실적 개선 등으로 인해 HD현대미포, HD한국조선해양 등 조선주, 이른바 조선 관련주가 시장에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선' 하면 조선 시대의 '조선'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테슬라가 이달부터 출고되는 차량에 초음파 센서를 탑재하지 않기로 했다는 소식캠시스, 나무가, 성우전자, 코아시스옵틱스, 자화전자 등 카메라모듈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6일 상한가

     

    현재 시장에서 다이나믹디자인과 베트남개발, SK네트웍스우, 코디엠, 중앙디앤엠, EDGC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10월 6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 무림페이퍼와 오토앤, 특수건설, 라온테크 등이 관심 받고 있습니다.

     

    무림페이퍼는 국내 최초 냉동식품 종이 포장재 출시 소식에 무림 그룹주가 전체적으로 움직이며 영향을 받고 있고, 오토앤의 경우 현대차의 내년 1월 중고차 시범 판매 소식에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어제 시초 대비 지수가 무너지면서 양시장 모두 음봉을 기록했지만 다행히 오늘은 시초대비 지수가 상승하면서 현재까지 양봉을 기록하고 있고, 상승 폭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간 우리나라 시장이 해외 시장 하락보다 과도한 면이 없지 않아 있었기 때문에, 반등시에도 비교적 지수 변동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지수가 반등하고 있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금리 인상 및 끝이 보이지 않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경제위기, 전쟁 등으로 인해 여전히 지수 하락에도 대비해야 하는 장입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