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희토류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0.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큰 폭으로 폭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밤 미국 뉴욕 증시는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추가 금리인상 및 경기침체 우려 속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32%, 나스닥지수는 -1.04%, S&P500지수는 -0.75%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매매현황

    우리나라는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양시장 모두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닥지수가 -4% 이상 폭락하면서 오늘 대부분 종목들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테마

    오늘 시장에서는 희토류 관련주와 방산주, 신용평가정보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중국에 대한 반도체 분야 수출 통제를 강화한 가운데, 중국이 미국의 무기에 사용되는 중국산 희토류의 대미 수출을 통제할 것이라는 소식동국알앤에스,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등 희토류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카드뉴스] 희토류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미중무역전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미중 무역전쟁 시즌2로 인해 다시금 희토류 관련주와 희토류 테마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에 최

    kakao777.tistory.com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미사일 공격 및 북한 핵실험 임박 소식휴니드, 삼영이엔씨, 스페코 등 방산주 일부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10월 금융통화위원회를 하루 앞두고 시장에서는 지난 7월에 이어 역대 두 번째 빅스텝(기준금리 0.5%포인트 인상)을 단행해 10여년 만에 금리 3% 시대를 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SCI평가정보, 고려신용정보, 푸른저축은행 등 신용평가정보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11익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코아스템과 엔젠바이오, 바이오톡스텍, 야스 등 대부분 바이오주가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코아스템은 루게릭병 치료제, 긍정적인 효과 확인 및 임상 3상 승인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어제 한글날 대체 공휴일로 인해 국내 증시가 하루 휴장한 가운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갭하락 출발해 낙폭을 조금씩 키우면서 하락 폭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지수가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좋겠지만, 현재는 심리적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이런 하락장은 늘 조심해서 대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힘든 장이지만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힘내서 오후장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10월 1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2주 주식 관심종목(스킨앤스킨 외 4종목)

     

    10월 2주 주식 관심종목(스킨앤스킨 외 4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스킨앤스킨을 포함한 10월 2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kakao777.tistory.com

    공매도 금지 시행될까

     

    공매도 금지 시행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가 연일 하락하자 정부 당국은 공매도 금지 시행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공매도 금지 시행을 두고 현재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

    kakao777.tistory.com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밀리의서재를 포함한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