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전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금리인상(빅스텝) 발표를 앞두고 있었고, 시장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12% 상승 마감했지만, 나스닥지수와 S&P500지수가 각각 -1.10%, -0.65% 하락 마감했습니다.
뉴욕증시는 인플레이션에 맞서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긴축이 경제를 침체로 빠뜨리고 기업 수익을 저해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서 약세를 보였습니다.
국내 증시도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증시 하락세가 멈추지 않고 있고,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내려오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자전거 관련주와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편의점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독립리서치 밸류파인더는 알톤스포츠에 대해 국내 전기자전거 M/S 1위를 기반으로 영위할 전기자전거 폐배터리 신사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전망하면서 알톤스포츠, 삼천리자전거 등 자전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과 러시아 정상 회담 가능성에 우크라이나 재건 부각 및 터키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문제들을 논의가 부각되면서 대모, 유신, 현대에버다임, 도화엔지니어링, 다스코 등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비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편의점 업종 영향 제한전 분석 등에 이마트, 롯데지주, BGF리테일 등 편의점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알톤스포츠와 네오펙트, 엠투엔, 보령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알톤스포츠의 경우 전기자전거 폐배터리 사업 진출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금리 인상 발표를 앞두고 장 초반 지수가 크게 밀리는 듯 했지만 금리 인상 발표 후 오히려 악재 해소로 받아들여지며 증시가 소폭 반등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큰 흐름에서 하락 파동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지수가 다시 하락하고 있고, 대내외 경제 상황에 취약한 증시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10월 1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