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핀텔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10. 8.

목차

    이번 시간에는 10월 20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고해상도 인공지능(AI) 영상 분석 업체 핀텔(2918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텔 공모주 청약방법

    핀텔은 10월 11일부터 10월 12일까지 이틀간 대신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텔(291810)은 어떤 기업?

    핀텔 홈페이지
    <출처 : 핀텔 홈페이지>

    핀텔은 고해상도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전문 기업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이미지 손상 없이 원본 그대로 분석하기 때문에 원거리 소형 객체에 대해서도 정확한 영상 분석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핀텔은 AI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해 서울 상암동 스마트 교차로 실증테스트와 서부간선도로 돌발검지 시스템 설치를 마쳤고 고양시 메타버스 활용 실시간 교통시스템 실증화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핀텔홈페이지
    <출처 : 핀텔 홈페이지>

    스마트시티 첨단도로교통체계 분야 정부 예산이 2025년까지 약 3조8000억원으로 계획된 만큼 사업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핀텔 관련주는 있을까

    핀텔 관련주

    핀텔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핀텔은 상장 후 블랙박스 관련주, 영상 관련주, 스마트시티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핀텔 실적(재무제표)

    핀텔 재무제표

    핀텔은 지난해 약 8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8.5억원의 영업손실과 24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김동기 핀텔 대표이사는 “2018년 이후 연평균성장률(CAGR) 100%를 초과하는 연간 매출 성장률에 힘입어 내년에는 흑자전환을 목표로 하는 만큼, 회사의 외형 확장과 함께 의미있는 실적을 끌어내 AI 영상분석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핀텔 공모와 공모가

    핀텔 공모가

    핀텔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0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8,9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핀텔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핀텔 수요예측 결과

    핀텔 수요예측

    핀텔은 지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64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558.92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642곳 중 185곳이 핀텔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7,500 ~ 8,9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317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결국 핀텔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8,900원으로 확정되었고,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기관, 일반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핀텔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핀텔 의무보유

    핀텔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642곳 중 592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50곳 정도만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핀텔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핀텔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핀텔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핀텔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대신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핀텔 공모주 청약일정

    핀텔 공모주 청약일정

    핀텔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기관투자자,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0월 14일 납입 및 배정이 완료되고, 10월 20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핀텔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핀텔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핀텔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200만주 가운데, 25%인 50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25만주를 균등방식 배정 물량으로 잡아 놓았습니다.

     

    핀텔 장외가 살펴보기

    핀텔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핀텔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수는 10,000원, 매도는 11,000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으나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핀텔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핀텔 공모주 청약방법

    핀텔 공모주 청약은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대신증권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신증권 청약수수료

    온라인 청약시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 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의 청약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청약시 영업점 내방 및 유선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핀텔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핀텔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청약증거금

    핀텔 공모주 공모가는 8,9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89,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핀텔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핀텔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밀리의서재를 포함한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밀리의서재 상장 확정, 관련주는?

     

    밀리의서재 상장 확정, 관련주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T 계열의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418470)가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해 상장을 확정지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과

    kakao777.tistory.com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10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10월 6일까지 신규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어제 상장한 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