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금호전기 주가 반등 신호탄일까

by 주소남 2022. 10.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호전기(001210) 주가가 장중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으로 인해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금호전기 주가 전망

    금호전기는 지난 7일 금요일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는데, 과연 이번 유상증자 이슈가 주가 반등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호전기(001210)는 어떤 기업?

     

    금호전기는 조명 제조 업체로 중국과 베트남 등 현지법인 3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호전기
    <출처 : 금호전기 홈페이지>

    일반 조명과 LED 조명을 생산하는 조명 전문 업체로 주요 제품은 형광등 및 일반 조명과 LED 조명 등입니다.

     

    일반 조명 시장과 LED 조명시장의 특성에 다라 판매 조직이 구성되어 일반조명시장은 내수의 경우 대리점, 유통업체, 딜러판매 및 건설사 등에 특판 판매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금호전기 3자배정 유상증자

    금호전기 유상증자

    금호전기는 지난 7일 금요일, 장중 5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공시를 냈습니다.

    화이트웨일투자조합1호를 대상으로 949원의 신주 발행가액으로 운영자금 50억원 정도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입니다.

    금호전기 분봉차트

    금호전기는 3자배정 유상증자 소식 전에 주가가 한 차례 급등 양상을 보였고, 제3자배정 유상증자 공시가 나온 오후 2시 19분 가량 일시적으로 주가가 상승했다가, 서서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금호전기 주가 전망(일봉 차트)

    금호전기 주가 일봉차트

    금호전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거래량을 동반한 양봉으로 1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했습니다.

     

    장중 강한 상승을 보이며 전일 대비 +24.40%(1,30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지만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며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금호전기 시간외 상한가

    금호전기는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이 때문에 10월 11일 장 초반 투자심리가 몰릴 수 있습니다. 단순 차트상으로도 1,240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갭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다만, 갭상승 이후 위의 매물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회전되지 못한다면 재차 윗꼬리를 남기면서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 얼마나 거래량이 회전되는지, 매물을 얼마나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금호전기를 단기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현재 구간에서 분할로 접근은 가능하지만 10일 이동평균선 내지는 매물대 하단인 1,000원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금호전기 주가 전망(주봉 차트)

    금호전기 주가 주봉차트

    금호전기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월말, 52주 신저가를 갱신하기도 했습니다.

    금호전기 매출

    금호전기는 지난해 당기순손실은 크게 줄였지만, 여전히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실적에 대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가 더 적합한 종목입니다.

     

    따라서 금호전기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1,0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진입은 1,05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보고 여유있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매도 금지 시행될까

     

    공매도 금지 시행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증시가 연일 하락하자 정부 당국은 공매도 금지 시행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공매도 금지 시행을 두고 현재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

    kakao777.tistory.com

    주소남의 금호전기(0012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LED 관련주]

     

    주소남의 금호전기(001210) 주가 간단 차트 분석[LED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