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네오이뮨텍 캔서문샷 관련주로 발돋움?

by 주소남 2022. 10.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네오이뮨텍(950220) 주가가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의 '캔서문샷 정책' 관련주로 움직이는 모양새입니다.

    네오이뮨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시장에서 캔서문샷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캔서문샷이란 무엇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오이뮨텍(950220)은 어떤 기업?

     

    네오이뮨텍은 T세포 중심의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생명공학회사입니다.

    <출처 : 네오이뮨텍 홈페이지>

    미국 메릴랜드 주에 본사를 두고 있고, 성남시 분당구에 한국 법인, 포항공대 생명공학연구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오이뮨텍의 대표 신약인 NT-I7은 T 세포 증폭 기능을 보유한 First-in-Class 차세대 면역항암제입니다.

     

    캔서문샷(cancer moonshot)이란?

    네오이뮨텍이 캔서문샷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데, 그렇다면 캔서문샷이란 무엇일까요?

    캔서문샷(cancer moonshot)이란 cancer(암)와 moonshot(문샷, 케네디 전 대통령의 달 탐사선 발사 프로젝트 이름. 주로 야심찬 프로젝트를 지칭할 때 사용)의 합성어로, 암 사망률을 기존의 50%로 줄이는 암 프로젝트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대선 후보 시절부터 캔서문샷에 대해 계속해서 언급했고, 이번 10월부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암 정복 목표를 위해 '캔서 문샷 정책'이 시행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네오이뮨텍 캔서문샷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네오이뮨테은 미국 메릴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고, 다음달 8~12일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면역항암학회(SITC)에서 5건의 임상 현황을 공개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네오이뮨텍 파이프라인, 출처 : 네오이뮨텍 홈페이지>

    네오이뮨텍이 자체 개발한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인 ‘NIT-110’과 MSD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함께 투약한 임상결과가 구두로 발표되는데, 마침 캔서문샷과 연관되어 관련 테마성 기대감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이뮨텍은 면역항암학회에서 췌장암, 돌연변이 대장암(MSS) 환자의 바이오마커 분석 결과도 공개하는데, 췌장암과 MSS 대장암은 면역관문 억제제 단독으로는 성과가 없어 면역 항암 분야의 미개척 분야로 알려져있습니다.

    <네오이뮨텍 NT-I7 단독 요법, 출처 : 네오이뮨텍 홈페이지>

    NIT-110 임상 외에도 2건의 임상 데이터 현황과 2건의 전임상 데이터를 포스터로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에 면역항암학회를 앞두고 기대감이 서려있습니다.

     

    캔서문샷 관련주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네오이뮨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오늘 임상 현황 공개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캔서문샷까지 부각되면서 강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단기 하락 추세를 되돌릴 수 있는 양봉이기는 하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고,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오늘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면역항암학회(SITC)가 며칠 남았는데, 이를 앞두고 당장 내일은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조정시 3,750원 부근 이탈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네오이뮨텍 주가 기술적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이번 상승 파동이 무너질 수 있고, 이를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는 조정이라면 면역항암학회(SITC)를 앞두고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 상승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단, 주가 상승시 추세 저항선이 계속해서 주가를 가로막고 있는데, 추세 저항선을 돌파 후 이 부근에서 새로운 지지라인을 만들어야 그 위에 5,000원대 남아 있는 저항을 돌파할 힘이 생기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추세 저항선을 돌파하는지, 돌파 후 지지라인을 만드는지 체크 후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캔서문샷 관련주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네오이뮨텍 주식 주봉차트상 2021년 상장 이후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과 괴리를 줄이며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내일 1거래일만을 남겨 놓고 있는 가운데,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주는지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4,000원 후반대부터 5,000원 초반대까지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번 면역항암학회(SITC)를 계기로 위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을지, 소화한다면 네오이뮨텍 중장기 목표주가는 1만원 초반까지 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또한 바이든의 캔서문샷과 관련하여 움직임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면역항암학회(SITC) 임상 발표가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오이뮨텍을 현재 구간에서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할 경우, 하락 조정시 천천히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750원 부근 이탈시 3,5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3,5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3,185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곡물관련주 ↑)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곡물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곡물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큰 폭으로 하

    kakao777.tistory.com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10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10월 6일까지 신규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어제 상장한 선

    kakao777.tistory.com

    샤페론 공모주 청약 방법

     

    샤페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중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378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페론은 10월 6일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