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 주가 52주 신저가, 저점은 어디?

by 주소남 2022. 10.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035720) 주가가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면서 연일 저점을 갱신해나가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하락 이유와 저점은 어디인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어떤 기업?

     

    카카오는 메신저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 플랫폼 업체입니다.

    카카오 주가
    <출처 : 카카오 홈페이지>

    10년 전쯤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로 떠오른 이후 이를 발판으로 수 많은 계열회사로 인해 현재는 네이버와 견줄 만큼 대형 플랫폼 업체로 성장했습니다.

     

    카카오 주가 52주 신저가 갱신, 주가 하락 이유는?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는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어제는 전일 대비 -2.50% 하락한 54,500원에 장을 마감했으며,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의 주가 하락 이유는 금리 상승에 악영향을 받기 쉬운 기술주 성격과 함께, 이전부터 지적되어 오던 미국 기술주의 부진과 카카오 쪼개기 상장 논란 등, 많은 악재가 투자심리에 반영되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주가

    여기에 공매도도 많은 편이고, 기술적으로도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뚜렷한 주가 반등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에 완연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주가가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고, 뚜렷한 반등 모멘텀이 없으며, 단기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장중 강한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가 반등한다면 1차적으로 65,0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에는 현재 주가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해 단기 대응할 경우, 본인의 평단가 대비 -2~3% 정도 수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계속해서 이탈하면서 주가가 중장기 우하향하고 있고, 최근에는 지난 9월 중장기 추세선과 함께 가장 강한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투자심리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현재 주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강한 위치는 아니고, 4만원 초반대는 되어야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해집니다.

    카카오 주가

    매물대 지지라인이 완전히 없는 자리도 아니고, 그간 계속해서 주가가 흘러내렸기 때문에,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 파동은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중장기 하락 추세에서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분할로 접근이 필요하고, 이미 손실 폭이 크신 분들은 카카오 주가 반등 신호가 나올 때 까지 추가진입은 숙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샤페론 공모주 청약 방법

     

    샤페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중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3788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페론은 10월 6일부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주가 추세선 이탈 매도?

     

    카카오 주가 추세선 이탈 매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연이어 하락하는 카카오(035720)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카카오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해서 매도해야하는지, 카카오 주가는 왜이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주가 V자 반등 기대?

     

    카카오 주가 V자 반등 기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 주가가 최근 부진을 뒤로하고 V자 반등을 기대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 10만원대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