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usb-c 관련주 신화콘텍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22. 10.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usb-c 관련주 신화콘텍(187270) 주가가 오늘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강세를 보였습니다.

    신화콘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usb c타입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화콘텍(187270)은 어떤 기업?

     

    신화콘텍은 커넥터 제조 업체로, 커넥터 외에도 상품 유통 및 재생웨이퍼 사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신화콘텍의 모바일용 커넥터는 국내 우주일렉트로닉스와 제이엔티스, 해외 진출 기업인 히로세코리아, 한국몰렉스가 경쟁 중이고,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와 LG전자, 씨게이트 등이 있습니다.

     

    신화콘텍 usb-c 유럽 스마트폰 충전 통일 의무화 법안 통과

    유럽연합(EU) 의회가 휴대폰, 태블릿 및 카메라의 충전포트를 2024년까지 한 종류로 통일하도록 하는 법을 통과시켰다는 소식에 신화콘텍이 USB-C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EU 의회는 전일 휴대폰과 태블릿, 카메라의 충전포트를 2024년까지 한 종류로 통일하는 법을 통과 시켰는데,
    이는 세계 최초의 충전기 단일화 방침으로 아이폰의 애플 등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실제로 애플은 지난달 아이폰15에 USB-C를 테스트 한다는 소식에 신화콘텍은 usb-c 관련주로 일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USB-C 관련주 신화콘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신화콘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9월초 이탈했고, 이후 증시 하락과 맞물리며 하락하다가 오늘 EU의 usb-c타입 통일화 법안으로 인해 usb-c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장중 한 때,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매물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윗꼬리를 남겼습니다.

     

    윗꼬리가 남았다는 것은 그만큼 상한가 위의 매물대 저항이 강하다는 의미인데, 시장 상황이 나쁘지만 않다면 이번 반등을 계기로 위의 매물 압박을 소화할 수 있는 반등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이 좋지 않고, 4,750원 부근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린다면 재차 4,000원대 초반 내지는 그 이하까지 주가가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신화콘텍 주가를 단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USB-C 관련주 신화콘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신화콘텍 주식 주봉차트상 하락하다가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을 현재까지는 돌파하는 장대 양봉이 나타났는데, 추세선 이탈 후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나오는 기술적 반등인지, 아니면 중장기 반등의 시작점인지 이번주 금요일 종가에 달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이탈한 춧세선 위에서 종가가 형성된다면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삼아 반등에 성공해 재차 5,000원대 매물을 소화하러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추세선을 재이탈한다면 이번 단기적으로 들어온 물량도 실망 매물로 쏟아지며 윗꼬리가 강하게 남을 수 있고, 재차 120주 이동평균선 지지 유무를 테스트 해야 합니다.

     

    이 부근에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리스크가 커지는데, 5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서 끝나는지, 그렇지 않고 하락하는지 여부도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10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날, 미국 뉴욕증시는 이틀 연속 강한 상승세를 보였

    kakao777.tistory.com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방법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0월 중 코스닥 시장에 소부장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하모닉 감속기 양산 업체 에스비비테크(3895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비비테크는 10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