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신라젠 거래재개, 엠투엔은 왜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2. 10. 12.

목차

    (18:20 추가) 신라젠 거래재개 확정되었습니다.

    신라젠 거래재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은 신라젠(215600)의 상장폐지 혹은 거래재개가 결정되는 날 입니다.

    엠투엔 신라젠

    신라젠 거래재개를 앞두고 엠투엔(033310)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데, 엠투엔은 어떤 기업이고, 신라젠 거래재개 이슈와 관련하여 왜 움직이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엠투엔(033310)은 어떤 기업?

     

    엠투엔은 디케이마린 외 5인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으로, 스틸드럼 제조 및 판매, 각종 철강 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입니다.

    엠투엔 홈페이지
    <출처 : 엠투엔 홈페이지>

    이전 사명은 디케이디아이로 2018년 디케이디앤아이(033310) 스틸드럼 회사로 주목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디케이디앤아이(033310) 스틸드럼 회사로 주목

    디케이디앤아이(033310)는 석유화학제품을 포장하는 철강제 포장용기인 스틸드럼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열연강판 생산 등 철강산업도 하는 기업입니다. 스틸드럼 부문이 전체 매출의 98%를

    kakao777.tistory.com

    엠투엔의 스틸드럼이란 석유화학제품을 포장하는 철강제 포장용기로, 1차 사업으로 분류되는 석유화학류의 경기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엠투엔 신라젠 거래재개 기대감에 상승

    엠투엔 최대주주

    최근 엠투엔 주가가 신라젠 거래재개 기대감에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라젠의 최대주주가 엠투엔입니다.

    신라젠은 문은상 전 대표 등 전직 경영진의 횡령·배임으로 2020년 5월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 사유가 발생해 약 2년 반 동안 주식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신라젠
    <출처 : 신라젠 홈페이지>

    앞서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1심 격인 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는 2020년 11월 개선기간 1년을 부여했고, 개선기간이 끝난 뒤 올해 1월 상장폐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지난 2월 2심 격인 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재차 6개월의 개선 기간을 부여하며 ▲ 연구개발(R&D) 분야 임상 책임 임원 채용 ▲ 비 R&D 분야 투명경영·기술위원회 설치 ▲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를 통한 영업 지속성 확보 등을 요구했는데, 신라젠은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 후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엠투엔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엠투엔 주가 일봉차트

    엠투엔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6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선 삼아 주가가 움직이고 있었는데, 어제 시장 급락과 함께 이를 이탈하는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신라젠 상장폐지 결정일을 앞두고 거래재개 기대감에 오늘, 전일 대비 +10.71% 상승한 9,51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엠투엔 시간외단일가

    현재 엠투엔은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라젠 거래재개 기대감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체결되기 직전 풀리고 있는데, 현재 투자자들의 기대감은 신라젠 거래재개 쪽으로 투심이 기울어져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라젠의 상장폐지, 거래재개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늘 오후쯤 결과가 발표된다고 했는데, 현재까지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심리로만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엠투엔 주가 차트

    아마도 시간외 거래가 끝난 오후 6시 이후에 신라젠 상장폐지 및 거래재개 결과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엠투엔 주가는 내일도 강한 변동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다시 엠투엔 주가 차트를 보면, 이탈했던 추세선을 재돌파하지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내려왔는데, 다행히 위로 매물대 저항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신라젠 결과 발표에 따라 이 추세선 저항 돌파 후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만에 하나 신라젠이 거래재개되지 못하고, 상장폐지 결정이 난다면 -20% 이상 밀릴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부디 신라젠 주주들과 엠투엔 주주들을 위해서라도 신라젠의 거래재개를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라젠 상장폐지 '아직 한 발 남았다'

     

    신라젠 상장폐지 '아직 한 발 남았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국거래소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는 오늘 오후 코스닥 시장의 신라젠(215600) 상장폐지 결정 여부에서 '상장폐지'로 심의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성 Up

     

    신라젠 거래재개 가능성 Up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반갑습니다 꼬맹이 재테크 입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