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케이디앤아이(033310) 스틸드럼 회사로 주목

by 주소남 2018. 9. 26.

목차

    디케이디앤아이(033310)석유화학제품을 포장하는 철강제 포장용기인 스틸드럼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열연강판 생산 등 철강산업도 하는 기업입니다.

     

    스틸드럼 부문이 전체 매출의 98%를 차지하며, 국내 시장 2위권의 시장점유율을 보유중이고, 2010년 이후 석유화학 산업 성장에 힘입어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남지역에서 82% 정도의 매출이 발생하며, 곤산대경기차배건유한공사를 계열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스틸드럼 회사로 주식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입니다.

     

    자동차 부품 제조 사업을 하는 곤산대경기차 배건유한공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디케이씨에스, 디케이씨, 리드코프, 모두와모바일 등의 기업들에 투자 목적으로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케이디앤아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7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로 천천히 상승하다가, 현재는 단기 하락파동이 진행중입니다.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채,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고, 큰 등락 없이 방향성을 유지하고 있어, 지난주 금요일 양봉이 나왔더라도 단기 반등 신호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위치인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전저점인 18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7월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저항선을 돌파해야하고, 돌파한다면 22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스틸드럼 회사 디케이디앤아이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말 저점부터 만들어진 추세선을 올해 6월 이탈했고, 이후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하락하는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이동평균선들도 대부분 하락하고 있는데,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194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다행히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지켜주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어야 즉, 이번주 이 추세선을 아래로 두는 상승이 나와야만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반대로 이탈한다면 지난해 말 저점 부근까지도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디케이디앤아이를 차트를 보고 조금 길게 대응하실 분들은 지난해 말 저점 부근인 179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적어도 175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디케이디앤아이는 매해 영업이익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올해도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이 줄어든 모습을 보여,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해 이 부분은 중장기 투자시 약점으로 보입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다가오는 주나 10월 초 반등이 나오지 못한다면 하락추세가 조금 더 길게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