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자동차 축전지 관련주 디티알오토모티브(007340)자동차용 고무제품과 자동차용 부품, 자동차용 축전지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자동차용 부품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자동차용 고무제품과 자동차용 축전지(배터리)도 각각 10~20%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자동차용 튜브 시장에서 넥센과 경쟁관계를 이루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11월 초 고무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분할신설회사인 동아타이어공업주식회사로 포괄이전하였고, 상호를 기존 동아타이어공업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디티알오토모티브로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자동차용 부품 자회사인 DTR에서 나오는 매출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향후 주식시장에서 자동차 부품주로 움직일 수 있어 계속해서 체크가 필요한 종목입니다.

 

뿐만 아니라 최대주주를 포함한 5% 이상 주주 비중이 97.3%에 달하기 때문에, 유통가능 주식수가 약 27만주가 되지 않아 품절주 성격으로도 체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자동차

축전지 관련주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량이 많지 않은 종목으로, 현재는 9월 중순 이후로 단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온 단기 상승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은 채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선도 강하지는 않지만 나름 쌓여있기 때문에, 급격한 거래량 증가가 아니라면, 비교적 주가가 안정적으로 매물대 안에서 흘러갈 수 있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8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3700 부근을 눈여겨 봐야하지만, 워낙 수급이 약한 종목이다보니 되도록이면 단기 손절라인을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200 부근까지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그나마 약하게 남아 있는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이며, 주가가 반등한다고 하더라도 반등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모르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차 추세선이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32700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추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충분히 반등은 가능한 위치입니다.

 

 

위의 차트는 디티알오토모티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30000 초반 부근에서 박스권을 형성하고, 상승하다가 60주 이동평균선 저항에 밀려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생성되었습니다.

 

음봉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주봉차트상 차트가 망가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위험 라인 정도까지는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단기 스윙 관점이나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아마 접근하더라도 수급이 원활치 않아 조금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유통가능 주식수가 적기 때문에, 이를 세력이 이용한다면 주가를 컨트롤하기 굉장히 쉬워지는데, 이로 인한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기업입니다.

 

차트상으로는 316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지난 5월부터 이어진 주봉차트 추세선인 328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디티알오토모티브는 지난해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이 2016년에 비해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2분기 실적 회복으로 인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중장기 투자 리스크는 상대적으로 적은 기업입니다.

 

차트상 위험 구간에서만 대응할 수 있다면, 품절주 성격을 가지고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상승시 굉장히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런 관점에서 디티알오토모티브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