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가스관 테마 대장주

디케이락(105740)은 계장용 Fittings&Valve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계장용 Fittings&Valve는 모든 산업 기반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며, 특히 디케이락의 계장용 피팅 밸브는 유명한데, 러시아 국영가스공사 가스프롬에 밸브 관련 제품을 공급했다는 이유 때문에 가스관 테마 대장주로 주식시장에서 움직입니다.

 

이전에 가스관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2018/06/19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크게 대북 테마를 타는 기업으로, 한동안 조정이 강하게 이어져왔지만, 7월 말부터는 다시 가스관 대장주로 움직이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가스관 테마 대장주 디케이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까지 강한 상승흐름을 보이다가,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추세로 전환되었고, 7월 말 저점을 확인한 이후에는 다시 상승추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9월 중순부터 다시 단기 하락파동이 나오다가 지난주 금요일, 전날 음봉의 대부분을 회복하는 양봉을 보이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고, 109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1차 목표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 위로는 매물대 저항이 약하게 남아있는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만 동반되어, 매물을 소화한다면, 130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하락하다가 다시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로, 접근해 볼만한 위치이며, 남북 관계는 물론, 북미 관계도 진정되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눈여겨보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단기 추세선을 이탈할 때는 테마를 강하게 타는 종목인 만큼, 빠른 대응이 필요합니다.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9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디케이락을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가스관 관련주 디케이락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위치는 좋지 못합니다. 추석연휴 전전주, 상승하다가 윗꼬리가 달린 양봉이 나왔고, 지난주에는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와, 차트 상으로는 하락 파동 시작점으로 볼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올해 유난히 변동성이 커졌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5670 부근으로 낮추어 놓되, 위험한 구간에서 유동적으로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령, 지난 7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이 89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보유중이라면, 이 추세선을 비중조절선으로 놓고, 이탈시에는 비중을 축소하는 전략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7000 초, 중반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매물대 지지선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 부근은 다시 재진입 시점으로 보고 진입하는 것이 좋고, 리스크를 줄인다면, 6000 부근 초반까지도 분할로 접근하여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와닿지 않을 수 있고, 내려올 가능성도 현재로서는 커보이지 않기 때문에, 현재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구간입니다.

 

현재 유의해야 할 구간은 1차 추세선이 있는 8970 부근으로 생각하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케이락은 해외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에 비해 실적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케이락

유보율도 높고, 부채비율도 낮아 성장성은 높은 기업으로, 가스관 테마 대장주라는 확실한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체크 해 볼 필요가 있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