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티앤씨(187220) 5G와 바이오 테마를 동시에

by 주소남 2018. 9. 27.

목차

    코스닥 상장 기업 디티앤씨(187220)전자파 시험인증 사업 기업으로 시작되어 시험인증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정보통신기기 의료기기, 자동차 전장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디티앤씨는 5G 관련 테마와 바이오 테마를 동시에 부각시키며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선 5G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시험 인증 범위의 확대가 디티앤씨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디티앤사노메딕스가 에이비엘 바이오 및 미국 트리거테라퓨틱스와 다발성 골수종에 특화된 항암 신약 공동개발, 기술이전 계약 등 바이오 성장 모멘텀이 긍정적이라는 보고서도 발표되며 바이오 테마 모멘텀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철도 관련 전자파 및 환경평가 시험 검증을 하고 있는 자회사 LAB T 등을 통해 철도 관련주로 부각될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많은 기업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티앤씨 주가 일봉차트인데, 지난 7월 말부터 시작된 단기 상승파동이 진행중입니다. 추석연휴 전, 하락하다가 마지막날 반등에 성공하면서 다시 한번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을 보여주었습니다.

     

    단기적으로 수급만 조금 붙어준다면 목표가를 13200 부근까지 보아도 좋을 만큼, 단기 차트가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물론, 하락할 경우도 대비해야합니다. 현재 비중이 크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지난 8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1차 추세선 아래로는 이동평균선 지지라인도 있고, 10000 부근에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있기 때문에, 1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기에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차 추세선 이탈시 10000 부근을 추가 진입 시점으로 잡고, 최종 손절라인을 2차 추세선이 위치한 943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2차 추세선도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디티앤씨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올해 봄,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 하락 파동이 강하게 나왔고, 현재는 저점 확인 후 상승하다가 아랫꼬리를 단 음봉이 나왔습니다.

     

    아랫꼬리를 달았고,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으며, 거래량도 강하게 실리지는 않았기 때문에, 하락 시작점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는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 열어 놓고 진입을 해도 괜찮을 위치이며,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9930 부근, 2차 추세선은 9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가장 아래 추세선은 83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개개인의 투자 스타일대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하락시에도 흔들리지 않고 지켜볼 여유가 있다면, 가장 아래 손절라인인 83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겠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하락시 속앓이를 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거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디티앤씨는 5G 테마는 물론, 자회사로 인해 바이오 테마와 철도 관련 상승 모멘텀까지 보유한 좋은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좋은 기업으로,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영업이익도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영업 상황은 좋습니다.

     

    다만, 비영업손실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재무와 실적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