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코넥스 상장기업 디피코(163430)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18. 9. 28.

목차

    코넥스 상장기업 디피코(163430)자동차 엔지니어링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 기업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토탈 엔지니어링 사업을 하는데, 자동차의 기획부터 스타일, 제품설계, CAE 등의 제품 개발 업무와 프레스, 자체도장, 품질육성 업무를 수행하고 지원하는 일을 합니다.

     

    2010년부터 미국 CODA 사의 북미수출을 위한 전기 자동차와 미국 ARIA 사의 전기버스를 개발하여 하와이 현지에서 운행중입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전기자동차 개발설계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전기자동차 토탈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크게 탈 수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또한 디피코가 제조 및 판매하는 의료용스쿠터와 전동식휠체어는 2등급 의료기기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DP301S 고급형 전동스쿠터는 스마트 스피드 센서를 적용하여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등 헬스케어와 연관된 사업도 진행중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코넥스 상장기업 분석글을 포스팅할 때 늘 이야기하지만, 차트를 분석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닙니다. 코넥스 기업들 대부분은 유동성이 풍부하지 못하기 때문에, 차트가 만들어져있다 하더라도 차트 분석 신뢰성이 크지 않습니다.

     

    코넥스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 향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꾀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대감에 투자를 하는 경향이 크기 때문에, 기술적분석으로 분석하는 것 보다는 기본적 분석이 전제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분석글에서는 차트 분석 대신에 디피코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하고 포스팅을 줄이려고 합니다.

     

    디피코는 1998년 7월 1일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경기도 군포시 공단로 140번길 47-7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약 107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이 중 약 3억 8000만원을 영업이익으로 남겼습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하기는 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여전히 적자를 유지하고 있고, 기업의 재무가 탄탄탄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부채비율도 꽤 높은 편입니다.

     

     

    디피코는 특히 자동차 개발경험이 많은 다수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풍부한 제품 개발 능력 및 생산 기술 부문의 경험을 가진 기술자들이 많다고 합니다.

     

    마이크로파 해동장치 및 해동방법의 특허권과 마이크로파를 이용한 해동시스템 그리고 자동차로봇용접기의 위치변환장치 등의 특허권을 총 13개 보유하고 있고, HUMOBILE 등의 휠체어 상표권 두 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피코의 사업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인재들이 많고, 전기차는 앞으로도 먹거리가 많다고 보기 때문에, 향후 성장성은 밝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신규 사업으로 우뭇가사리 섬유를 이용한 친환경 고성능 Air Filter 원단을 개발하고 있는데, 향후 미세먼지 테마로도 움직일 수 있는 등, 코스닥 시장에 상장만 된다면 상승 모멘텀이 많아 세력들이 좋아할 주식회사입니다.

     

    다만, 앞에서 언급했듯이, 기업 재무가 탄탄한 편은 아닙니다. 영업이익이 나고는 있지만 현재는 미미한 수준으로, 부채비율이 높아 한쪽에서 자금이 막힌다면 회사가 어려워질 수 있어, 이 부분은 디피코에 투자하고 계시는 분들은 반드시 체크하고 대응하셔야 할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