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기가레인(0490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사물인터넷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사물인터넷 관련주 기가레인(049080) 입니다. 기가레인은 앞서 몇번 소개해드렸던 기업으로 RF통신부품 및 반도체 장비 제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RF통신부품은 주요 모바일 기기에 사용되며 반도체 장비인 LED Etcher 역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RF동축케이블을 제조하는 (주)씨쓰리와 통신기기 및 부품을 제조하는 베트남기가레인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어 5G 관련주로도 테마 섹터군을 구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블루투스 비콘(Beacon) 기반 위치정보 솔루션을 개발하여 삼성물산에 공급하기 때문에 비콘 관련주로도 테마를 탈 수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굉장히 많은 기업입니다.



     

    위의 차트는

    사물인터넷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천천히 우상향하다가 2월 8일 강한 시세가 나온 이후 최근까지 하락 파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길게 하락파동이 나오면서 대부분의 단기이동평균선들은 하락하고 있고, 최근 저점을 이어 만든 추세선은 어제의 저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가레인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이 위치한 28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우선 3150 부근까지는 크게 저항이 없고 이 부근부터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 부근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사물인터넷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이맘때 쯤부터 굉장히 좋은 상승 흐름이 나오면서 추세선을 강하게 만들었지만 이후 지난해 9월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굉장히 강해졌습니다.

     

    이후 2000 중반대를 지지하면서 다시 상승파동과 하락파동을 반복하고 있고 현재는 주봉차트상으로도 하락파동으로 보이며 2750 부근 까지는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지난해 9월 저점의 꼬리까지 체크해서 추세선을 이어보았을 경우 이 추세선은 2615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가레인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단기적으로는 275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최근 나온 하락 파동이 아직 진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기가레인은 2015년과 2016년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하면서 부채비율도 함께 높아져 재무와 실적이 좋지 않았지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실적 성장성은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분기 실적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가레인은 사물인터넷, 5G, 안테나, 비콘 등 상승 모멘텀은 많은 기업이기 때문에 1분기 실적만 괜찮다면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해도 괜찮을 종목이니 부디 이번 하락 빠르게 끝난뒤 좋은 반등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