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기신정기(0924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몰드베이스 관련주]

by 주소남 2018. 3. 2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몰드베이스 관련주 기신정기(092440) 입니다. 기신정기는 1988년 일본 후다바전자공업과 합작 설립된 기업으로 플라스틱 사출금형 제작용 몰드베이스 및 플라스틱 사출금형 형상가공 및 치공구 제작용 정밀 플레이트, 프레스 금형 제작용 스틸 다이 세트 및 프레스 금형용 가공 원판인 이너 플레이트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기신메가텍(주), KISHIN VIETNAM COMPANY LIMITED, (주)원진정공, 기신정밀모구천진유한공사 등을 보유중이며 모두 몰드베이스 관련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기신정기는 몰드베이스 관련주로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기신정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초 단기 저점을 형성하고 이후 반등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거래량을 살펴 보면 일 평균 거래량이 2만주 안팎으로, 최대주주 지분을 제외하고서라도 유통가능 주식수는 약 820만주 정도인데, 조금 소외되어 있다고 보여지는 종목입니다.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기에 부적합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차트만 놓고 본다면 4545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거나, 전저점까지 본다면 현재가 대비 6%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가격대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크게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485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조금 강해지지만 최근 수급상 대량거래만 터져준다면 비교적 쉽게 정리될 수 있는 물량으로 악성 매물대 저항은 아닐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우선 수급을 회복하는 것이 관건일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몰드베이스 관련주

    기신정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단기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현재 반등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486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존재하고 있어 현재의 거래량으로는 돌파하지 못합니다.

     

     

    즉,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급이 늘어야 위의 매물을 일정 부분 소화하면서 상승이 나올 수 있고, 4860 부근을 돌파한다면 비교적 위로 매물 저항이 없어 주가가 강하게 치솟을 가능성도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2016년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490 부근을 잘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고 긴 추세선도 이탈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지고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기신정기는 부채비율이 낮아 재무리스크는 크지 않지만 실적 성장성이 조금 정체되어 있습니다. 기신정기는 3월 결산 법인으로 4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의 실적이 1년 실적으로 잡히는데, 지난해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은 약 43.7억으로 잡힙니다.

     

    2016년 같은 기간 실적인 약 72.6억에 비한다면 크게 하락한 수치로 4분기 실적까지 체크해 봐야겠지만 2016년에 비해 지난해 실적은 좋지 못할 가능성이 조금 큰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낮지만 실적 성장성이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고 수급도 꼬여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느 시점에 주가가 치고 오를지 혹은 어느 시점에 주가가 크게 하락할지 알 수 없는 상황이지만 차트상 체크해 놓은 부분까지 온다면 이 분석글을 다시 한번 보고 체크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