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주소남의 대양전기공업(1083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철도 테마주]

by 주소남 2018. 6. 1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철도 테마주 대양전기공업(108380) 입니다. 대양전기공업은 조선, 해양, 방위산업분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전기자재 전문 기업입니다.

     

    조명을 포함하여 전자통신, 센서소자, 정밀기게 등을 생산 및 판매하며, 지난해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조명등기구 64.8%, 전자시스템 8.6%, 전기기구 23.4%, 기타 3.2% 등으로 구성되었습니.

     

    잠수함용 축전지를 제조하는 한국특수전지의 지분을 100% 소유해 종속회사로 두고 있고, 철도차량 배전반을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최근 대북관련 철도 테마주로 변동폭이 커졌습니다.



     

    위의 차트는 대양전기공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평소 일별 거래량이 약 2만주가 채 되지 않는 날이 많을 정도로 비교적 소외되어 있지만 최근에는 철도 관련 테마를 타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변동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지난 5월 10일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고, 240일 이동평균선도 지난주 금요일 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100일간의 차트상 최저점인 12500 부근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며, 그위의 매물대 하단인 12800 부근도 이탈하면 좋지 않은 신호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12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12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철도 테마주 대양전기공업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5월 중순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온 이후로 4주연속 음봉 흐름이 지속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부터 만들어진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온 모습이입니다.

     

    즉, 주봉차트상으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도 볼 수 있지만,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며 급락도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13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과도 비슷한 모습을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도 신경써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손절라인을 12200 부근이나, 이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할 여력이 있따면 112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계속된 하락 추세로 단기 추세는 무너진 상태이지만,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고, 기본적으로 12000 초반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선도 조금은 남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철도 테마를 타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변동폭은 대장주에 비해 크지 않은 종목입니다. 부채비율도 적고, 실적도 꾸준히 흑자를 기록하고는 있지만 실적 성장성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단점을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러한 실적 관련 부분도 반드시 체크하고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