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이브 주가 저점 어디일까

by 주소남 2022. 10. 13.

목차

    하이브 이젠 뉴진스, 르세라핌 관련주!당시 체크했던 하이브(352820) 주가가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공매도와 BTS 병역특례 장기화 등의 악재로 인해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이브 이젠 뉴진스, 르세라핌 관련주!

    끝모르고 하락만 하던 하이브(352820) 주가가 이젠 BTS 관련주가 아닌 뉴진스 관련주, 르세라핌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신인 걸그룹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영향과

    kakao777.tistory.com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BTS 병역특례 장기화 이슈와 저점은 어디일지,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지난해 상장 당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로 유명했죠.

    BTS

    쏘스뮤직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해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뉴진스, 르세라핌 등이 있습니다.

     

    하이브 BTS 병역특례 장기화 악재(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최근 전체적인 증시 하락과 맞물려 하이브의 BTS 병역 특례가 장기화되는 것이 아닌지에 대한 우려가 하이브 주가에는 악재로 받아들여지는 모습입니다.

    하이브주가

    BTS 멤버 중 출생이 가장 빠른 ‘진’(본명 김석진)은 병역이 연말까지 연기된 상태로, 내년이 되면 입영 통보 대상이 되는 상황입니다.

    BTS 군대
    <BTS, 출처 : 하이브>

    진을 시작으로 다른 멤버들도 순차적으로 병역의 의무를 지게되면 한동안 BTS 완전체 활동을 보기는 어려운 상황에서, 국회에는 BTS 등 대중예술인에게도 병역 특례를 부여하는 병역법 개정안이 올라와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방향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리얼미터가 국회 국방위원회 의뢰로 지난달 14∼15일 이틀에 걸쳐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10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BTS 등 국위 선양에 기여한 대중문화예술인을 예술·체육요원으로 편입하는 병역법 개정안 심사와 관련해 ‘찬성’이 60.9%, ‘반대’가 34.3%로 나타나긴 했지만 관련 법안은 국회에 계류된 상태입니다.

     

    하이브 주가 저점은 어디?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전 하이브 이젠 뉴진스, 르세라핌 관련주!포스팅 당시 그려놓았던 추세선 이탈 후 주가가 하락했고, 당시 매물대 하단으로 체크해 놓았던 138,000원 부근까지 이탈하자 하이브 주가는 반등 동력을 잃었습니다.

     

    하이브 이젠 뉴진스, 르세라핌 관련주!

    끝모르고 하락만 하던 하이브(352820) 주가가 이젠 BTS 관련주가 아닌 뉴진스 관련주, 르세라핌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신인 걸그룹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영향과

    kakao777.tistory.com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신저점 종목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저점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구간에서 거래량이 늘면서 지지라인이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하이브 주가 저점은 기술적으로는 찾아낼 수 없습니다.

    하이브 공매도

    하이브는 공매도가 많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오늘도 거래량 중 17.49% 가량이 공매도 거래량이었고, 20%가 넘어가는 날도 있을 만큼 하이브 주가는 공매도에 발목잡혀 주가가 쉽게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부 당국은 공매도 금지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지만 증시가 더 하락해야 본격적으로 공매도 금지를 시행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당분간 추가 하락에 대해서도 분명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상 이전 포스팅 당시 설정해 두었던 중장기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 3주 전부터 하이브 주가 변동성은 강해질 우려가 있었고, 시장 하락과 공매도 영향, BTS 병역특례 논의 장기화 등의 악재 등이 주가에 반영되면서 주가 반등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한다면 이전의 매물대 하단 지지라인이었던 138,000원 부근이 1차 목표 주가가 될 수 있는데, 저점이 확실히 잡히기 전까지는 진입 및 추가진입은 숙고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간에서는 하이브 주가가 10만원을 깨고 내려올 것이라는 전망도 있고, 기술적으로도 지지라인이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옵션만기일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2주(10.9-10.13)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을 포함하여 한글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