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이브 이젠 뉴진스, 르세라핌 관련주!

by 주소남 2022. 8. 16.

목차

    끝모르고 하락만 하던 하이브(352820) 주가가 이젠 BTS 관련주가 아닌 뉴진스 관련주, 르세라핌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 주가전망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신인 걸그룹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영향과 앞으로 하이브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는 업체입니다. 지난해 상장 당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로 유명했죠.

    하이브 홈페이지

    쏘스뮤직과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인수를 통해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뉴진스, 르세라핌 등이 있습니다.

     

    하이브 뉴진스 어떤 연관성이?

    신인 걸그룹 '뉴진스'가 데뷔 이후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이브 뉴진스
    <하이브 뉴진스,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 소속인 뉴진스는 지난달 22일 데뷔곡 '어텐션(Attention)'으로 데뷔 했는데, 데뷔곡인 'Attention(어텐션)'은 올헤 데뷔한 그룹 최초로 멜론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하이브 르세라핌까지

    하이브 르세라핌
    <하이브 르세라핌, 출처 : 하이브 홈페이지>

    걸그룹 르세라핌 소속사는 쏘스뮤직으로 하이브의 산하에 있습니다. 르세라핌의 데뷔 앨범 'FEARLSS(피어리스)'는 발매 일주일간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30만 장을 넘어서며 역대 걸그룹 최초의 기록을 썼습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

    하이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 BTS의 활동 중단 소식에 가뜩이나 지지부진하던 주가가 급락했고, 이후 6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최근 하이브 산하의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선전으로 투자심리가 어느 정도는 개선되었고, 기술적으로도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20만원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하이브 매매현황

    반대로 지난 7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인데, 이 추세선은 오늘 기준으로 172,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긴 하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브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하이브 주가 주봉차트

    하이브 주식 주봉차트상 7주 동안 5번의 양봉으로 저점 대비 약 35% 가량 주가가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지난 6월 하락세를 어느 정도 만회하는 모습인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르세라핌

    최근 상승할 때, 거래량이 터지면서 올라가는 모습은 아니기 때문에 주가 뉴진스와 르세라핌의 투자 심리 개선 요인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은 제한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봉차트상 반등추세가 나타나고 있는데, 저점 확인 후 반등추세가 나올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지지해주는 힘입니다.

    르세라핌 멤버

    20주 이동평균선 부근 내지는 20만원 돌파 후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당장 지금부터 하락 파동으로 인한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조정시 되도록 15만원 부근 안팎은 지지해주어야 이번 저점 확인 후 반등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이브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진입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이 가능하지만 15만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두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르세라핌

    만일 하이브 주가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전저점인 138,000원 부근을 지지해주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전저점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이 생각해 볼 수 있는 대응점이고, 단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하이브 주가 이대로 끝날까

     

    하이브 주가 이대로 끝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BTS 활동 중단 소식으로 인해 BTS 소속사인 하이브(352820) 주가가 급락하고 있습니다. 최근 BTS 활동 중단 소식과 하이브 주가는 이대로 끝

    kakao777.tistory.com

    nft관련주 하이브 부각 이유는?

     

    nft관련주 하이브 부각 이유는?

    하이브(352820) 주가가 nft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이고, 무슨 이유에서 nft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하이브는 글로벌 엔터테

    kakao777.tistory.com

    하이브 주가 전망 신고가 넘어설까

     

    하이브 주가 전망 신고가 넘어설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신고가에 점차 다가서고 있는 하이브(352820) 주가 전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어떤 기업? 사실 하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