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계룡건설(013580) 주가 간단 차트 분석[평창휴게소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평창휴게소 관련주 계룡건설(013580) 입니다. 계룡건설은 건축, 토목, 분양, 패션아울렛,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2015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순위 23위인 건설사 입니다.

     

    계룡산업, 케이알산업, 케이알유통, 동성건설 등 총 16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자회사인 KR산업을 통하여 강원도 평창휴게소를 운영하고 있고, 이 때문에 평창올림픽 관련주로 일시적으로 테마군을 타기도 했습니다.

     

     

    계룡건설 본사는 대전광역시 서구 문정로48번길 48에 위치하고 있고 대전 지하철 탄방역 1번출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최근 화장실 빈칸을 알려주는 '화장실 내부 정보 알림판' 아래에 동계올림픽 종목을 형상화한 그림을 넣기도 하는 등 이색적인 시도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계룡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하루 거래량이 1만주가 되지 않는 날이 많았을 정도로 조금 소외되어 있었지만 지난해 연말을 기점으로 수급이 살아나기 시작했고, 추세선을 만들면서 강하게 상승 흐름을 탔습니다.

     

    1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상승 흐름이 주춤하기는 했지만 최근 지난해 호실적을 발표하면서 재차 수급이 몰렸고, 변동성이 더 강해졌습니다.

     

     

     

     

    최근 2월에 나온 저점을 기준으로 추세선을 이어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18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계룡건설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그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오히려 추세선 이탈시 18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 진입을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두고, 추가 진입 후 이 지지라인을 버티지 못하고 하락하여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17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평창

    휴게소 관련주

    계룡건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상승과 하락파동을 거치면서 점차 우상향하는 모습이 보이고 현재는 상승 추세 흐름이 강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당연한 이야기이며, 최근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도 급격하게 강해졌습니다. 이번 상승이 실적에 기반한 상승이기 때문에 테마성 재료가 아니라는 것 때문에 추가 상승이 기대도 되는 자리이기는 합니다.



     

    더군다나 현재 평창동계올림픽 기간이고 설연휴로 인해 휴게소 이용객들이 많을 상황으로 관련 모멘텀이 생길 수도 있어, 이러한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이 최근 나온 것 같습니다.

     

    이로 인해 추가 상승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매물대 저항이 없기 때문에 기대는 해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면 좋겠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지난 2016년부터 길게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163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추세선을 이탈하여도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어느 정도 남아있기는 하지만 워낙 오랫동안 이어져온 추세선이기 때문에 이탈시 하락추세로 급격하게 전환될 수 있어 이 부근에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액도 증가하고 영업이익도 증가하기는 했지만 부채비율이 여전히 높다는 점은 재무리스크가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만 잘 체크해서 대응한다면 충분히 중장기 대응해볼만한 종목이기 때문에 평창휴게소 관련주 계룡건설, 앞으로 좋은 상승 흐름 계속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