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계양전기우(012205) 주가 간단 차트 분석[우선주 테마]

by 주소남 2018. 2. 17.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설 명절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고가 좀 있어 연초부터 액땜을 크게 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계양전기의 우선주인 계양전기우(012205) 입니다. 계양전기우는 본주인 계양전기의 우선주이지만 본주의 움직임과는 별개로 우선주 테마를 타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계양전기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별 거래량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현재 단기 하락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차트만 놓고 본다면 전저점인 3045 부근을 이탈한다면 위험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84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주 테마를 탄다면 이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패턴으로 볼 때 우선주 테마가 세달 정도 간격으로 한 번씩 시세를 주고 있으나, 어디까지나 평균치 입니다. 테마를 기다리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본주의 흐름을 체크해 보고 함께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우선주 테마

    계양전기우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말을 마지막으로 큰 흐름 없이 우하향 추세 흐름 진행중입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주가를 컨트롤하는 세력이 이를 이용하여 급락시킬 가능성도 있는 위치이며, 이평선 역배열 흐름이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현재 부근에서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리스크가 크다는 이야기는 무조건 나쁜 자리라는 것은 아닙니다. 리스크가 크면 반대로 수익이 생기더라도 큰 수익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위아래 변동이 심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차트만 놓고 본다면 진입하기 힘든 위치이지만 이런 리스크를 감안하고 진입한다면 반대로 큰 수익을 보상 받아 마땅한 것이 주식의 이치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는 397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습니다. 또한 지난해 10월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 부근이 계속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고, 매물대 저항까지 함께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추세선 부근에서는 어느 정도 저항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추세저항을 돌파하고 매물대 상단인 4100 부근을 돌파해버린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승할 때 추세선이 어느 곳에 위치해 있느냐가 문제이긴한데, 다음주 기준이라면 추세선 돌파 후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강한 상승 흐름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이 부근을 눈여겨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