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국비엔씨 거래재개 휴~

by 주소남 2022. 11.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장 중, 국가출하승인을 받지 않고 보툴리눔 제제를 국내에 판매한 업체 3곳을 적발했다는 소식에 한국비엔씨(256840)가 장중 거래재개 되었다가 내일부터 다시 거래재개됩니다.

    한국비엔씨 거래재개

    주주들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했던 한국비엔씨의 오늘 거래정지 상황과 거래재개 상황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비엔씨는 어떤 기업?

     

    한국비엔씨는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와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를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한국비엔씨 로고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과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이 주된 매출입니다. 지난 2019년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한국비엔씨 거래정지

    한국비엔씨 조회공시

    오늘 한국비엔씨 주가는 보톨리눔제제에 대한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 절차 착수 보도 소식에 강한 하락세를 보였고, 장중 하한가 근처까지 하락했습니다.

     

    한국비엔씨는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보톨리눔제제에 대한 영업정지 설이 돌아 이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한국비엔씨 거래정지

    더욱이 이후 9시 45분경 풍문 또는 보도 관련으로 주권매매거래정지가 되면서 전일 대비 -24.67%에서 주가가 멈춘 후 그대로 거래정지되었습니다.

    한국비엔씨 영업정지

    한국비엔씨 거래정지는 풍문 사유 해소시까지 연장되는데, 다행히 장 마감 후 주요사항보고서를 통해 영업정지 소식을 알리며 논란을 빠르게 진화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국비엔씨 영업정지 공시에 따르면 비에녹스주(클로스트리디움보툴리눔독소A형) 잠정 제조중지로 「약사법」 제31조제2항 및 제53조제1항을 위반하여, 수출 전용으로 허가 받은 비에녹스주(클로스트리디움보툴리눔독소A형)(수출용)을 국가출하승인을받지 않고 국내에 판매한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비엔씨 거래재개

     

    영업정지 기간동안 비에녹스주의 매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나 식약처 조치에 이의신청 및 집행정지 신청 등을 진행하여 영업과 회사 경영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영업정지 금액은 최근 매출 액 대비 13.23%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비엔씨 거래재개

    한국비엔씨는 이후 '주권매매거래정지해제' 공시를 통해 내일부터 한국비엔씨 주가가 다시 정상 거래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중 관련 소식으로 주가가 강한 하락세를 보이긴 했지만 비에녹스주 제조 중지로 인해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당장 내일 한국비엔씨 주가 변동성은 더욱 확대될 수 있습니다.

     

    한국비엔씨 거래재개일 주가는?

    한국비엔씨 주가 일봉차트

    한국비엔씨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오늘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5,000원대를 무너트렸고,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상황입니다.

    한국비엔씨 주가 주봉차트

    한국비엔씨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추세선을 무너트린 상황에서 주가가 강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고점 대비 -94%라는 어마어마한 손실율을 보이고 있어 반발 매수세가 들어올 수도 있지만, 우선은 비에녹스주 영업정지로 인한 거래정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투자심리 악화가 주가에 더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서 빠르게 사태를 진정시킨 만큼 단기 반발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오히려 단타 매매용으로도 괜찮은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중장기 추세가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단타 대응에 유효한 종목이고, 중장기로 접근시에는 지지라인이 확실히 만들어지고, 실적에 대한 리스크가 어느 정도 해소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디티앤씨알오 공모주 청약방법

     

    디티앤씨알오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디티앤씨알오(3839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티앤씨알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

    kakao777.tistory.com

    윤성에프앤씨 공모주 청약방법

     

    윤성에프앤씨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11월 1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2차전지 믹싱 기업 윤성에프앤씨(3721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성에프앤씨는 11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이틀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