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뱅크 주가 반등 시작?

by 주소남 2022. 11. 2.

목차

    지난 카카오뱅크 공매도 금지 수혜주 될까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던 카카오뱅크(323410) 주가가 3분기 호실적과 함께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매도 금지 수혜주 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공매도 금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카카오뱅크(323410) 주가가 상장 당시 94,400원을 기록했지만 끝 없는 추락에 최근 1만원대까지 주가가 내려앉았

    kakao777.tistory.com

    카카오뱅크 주가

    카카오뱅크는 어떤 기업이고, 3분기 호실적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323410)는 어떤 기업?

     

    카카오뱅크는 K뱅크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2017년 7월 서비스 시작 이후 4년만에 1,615만명의 고객을 둔 인터넷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특히 미래 경제활동을 주도할 만14~19세 인구의 약 39%(85만명)를 가입자로 확보해 강력한 성장 동력을 갖추었고, 카카오뱅크 상장 전부터 이른바 카카오뱅크 관련주가 만들어지는 등 주식시장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3분기 호실적에 급등

    카카오뱅크 실적

    카카오뱅크는 오늘 장 중 공시를 통해 분기 최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3분기 영업이익이 1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9% 증가했다고 공시했는데, 같은 기간 매출액은 4,118억원으로 48.5% 늘어났고, 당기순이익은 787억원으로 5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되었습니다.

    뱅킹 부문의 견고한 성장세, 무보증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 잔액 증가, 중저신용대출 잔액 비중 상승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되는데, 4분기에도 주택담보대출 상품 확대와 개인사업자 뱅킹 출시, 인증 사업 진출 등도 강화될 계획이어서 실적 전망이 긍정적인 상황입니다.

     

    카카오뱅크 3분기 호실적 발표에 오늘 카카오뱅크 주가는 전일 대비 +17.05% 상승하며 재차 2만원대로 복귀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일봉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다가 최근 저점 대비 약 28.16% 반등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은 상승 반전된 상황입니다.

     

    현재가 위로 여전히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고, 이 저항을 아직 완벽히 소화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추가 상승시 거래량이 강하게 실리지 않는다면 상승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매매현황

    상승이 지체될 때, 19,000원 초반대를 지지해주면서 기간 조정을 받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이 구간을 지지해주면서 조정을 받는다면 오히려 하루 이틀 조정을 받더라도 추가 상승의 기회가 생기지만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이를 무너트린다면 재차 이번 강한 상승 추세가 다시 무너질 우려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주봉차트

    카카오뱅크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그나마 1만원 중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현재 올라오고 있습니다.

     

    역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완벽히 소화된 자리는 아닙니다.

     

    따라서 저항을 완벽히 소화시키기 전까지는 단기 조정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 조정시 19,000원대를 지지해주면서 조정을 받는지가 카카오뱅크 주가 중장기 추세에 강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매도

    카카오뱅크는 최근 공매도가 급격하게 줄었고, 호실적 발표와 함께 주가 상승 모멘텀은 만들어 놓은 상황입니다.

     

    다만, 이러한 상승 추세가 이어지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만큼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하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 회전율과 조정시 지지라인을 딛는지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뱅크 공매도 금지 수혜주 될까

     

    카카오뱅크 공매도 금지 수혜주 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공매도 금지 수혜주로 거론되는 카카오뱅크(323410) 주가가 상장 당시 94,400원을 기록했지만 끝 없는 추락에 최근 1만원대까지 주가가 내려앉았

    kakao777.tistory.com

    카카오 그룹 주식 사고 후 첫 날 얼마나 빠졌을까

     

    카카오 그룹 주식 사고 후 첫 날 얼마나 빠졌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말 동안 카카오 판교 데이터 센터 화재로 인해 카카오 그룹 주식이 사고 후 첫 날,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카카오의 판교 데이터 센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