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2. 1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 날 미국 뉴욕증시 역시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날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예상보다 강한 매파적 기조를 확인한 시장은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46%, 나스닥지수는 -1.73%, S&P500지수는 -1.06%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현재 모두 하락하는 가운데, 특히 코스닥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도세를 보이며 지수가 비교적 큰 폭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메타버스 관련주와 방산주, 소니카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의료용 가상현실(VR) 기기 ‘릴루미노 글래스2’를 제작했다는 소식에 엔피, 선익시스템, 코세스, 큐에스아이, 덱스터 등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북한이 전일 밤 한미가 '비질런트 스톰'(Vigilant STORM) 연합 공중훈련을 연장한 것에 대해 반발하는 담화를 낸 직후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 발사에 이어 80여 발의 포병사격을 하면서 재난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이 커졌고, 한컴라이프케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빅텍, LIG넥스원, 국영지앤엠, 휴니드, 퍼스텍 등 방산주, 재난안전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방위산업주 방산주 테마 총정리

    요즘 북핵문제로 인해 트럼프와 김정은의 신경전이 날카롭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북한을 향해 '완전 파괴', '불량 정권' 등 강경 발

    kakao777.tistory.com

    소니와 혼다가 합작법인을 통해 공동개발하고 생산하는 전기차는 2025년 미국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임에 따라 모다이노칩 등이 소니카 관련주로 엮이며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11월4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모다이노칩과 미래컴퍼니, 희림, 포스코인터내셔널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모다이노칩의 경우 소니-혼다 공공개발 전기차 2025년 美 판매 계획 속 과거 소니 납품사 이노칩테크놀로지 흡수합병 사실 부각에 소니카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최근 기관투자자들의 연이은 순매도세에 증시가 반등추세를 이어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 인플레이션과 끝나지 않은 전쟁, 국내 채권시장 불안 등이 겹치면서 반등 모멘텀을 막아버리고 있는 형국입니다.

     

    오늘은 지수 대비 하락하는 종목이 많은 영양가 없는 장입니다.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1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능일 증시 개장시간

     

    수능일 증시 개장시간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일)이 D-1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능일 증시 개장시간을 다시 한 번 짚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 2023 대학수학능력시험은 2022년 11월 17일 목요

    kakao777.tistory.com

    뉴로메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뉴로메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4일은 코스닥 시장에 협동로봇 전문 기업 뉴로메카(34834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뉴로메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kakao777.tistory.com

    제이아이테크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제이아이테크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1월 4일은 코스닥 시장에 전자재료 소재 전문 기업 제이아이테크(4175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제이아이테크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