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유니트론텍 전망은?

by 주소남 2022. 1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유니트론텍(142210) 주가가 지난 금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며 밝은 전망을 기대케 했습니다.

    유니트론텍 전망

    유니트론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트론텍(142210)은 어떤 기업?

     

    유니트론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품을 유통하는 기업으로 주요 종속회사로 오스코와 지피아이 등을 두고 있습니다.

    유니트론텍 홈페이지
    <출처 : 유니트론텍 홈페이지>

    메모리 반도체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 등을 주요 상품으로 취급하고, 주요 고객사는 국내외 자동차부품사 및 협력사 입니다.

     

    유니트론텍 시간외 상한가 이유는?

    유니트론텍 시간외거래

    유니트론텍은 지난주 금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니트론텍 토르드라이브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원희룡 장관을 단장으로 한 수주지원단 '원팀 코리아'에 모빌리티 기업으로 참여한 토르드라이브의 지분을 8.84% 보유하고 있어 추후 수주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유니트론텍 주가 일봉차트

    유니트론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거래량을 급격하게 늘리면서 3,000원 중후반대 매물대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이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틀 연속 윗꼬리가 달렸고, 지난 상승 당시 강한 윗꼬리들의 영향으로 인한 학습 효과도 어느정도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트론텍 PER유니트론텍 PBR

    추세 저항선와 매물대 저항 상단 부근인 4,000원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는 다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기 때문에 월요일 갭상승 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이제는 4,000원 부근 아래 매물이 지지라인으로 작용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니트론텍 대차잔고유니트론텍 차입공매도

    만일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지 못한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3,53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단기 목표주가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4,530원 부근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해 손절라인과 괴리가 커진다면 단기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하고, 본인의 매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유니트론텍 주가 주봉차트

    유니트론텍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주 굉장히 강한 거래량을 동반대 장대 양봉을 형성하면서 주봉차트상 파동을 상승쪽으로 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4,000원 중반대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상승시 거래량이 줄어들지 않아야합니다.

    유니트론텍 매매현황

    거래량이 줄어들면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힘을 잃고, 실망 매물로 인해 오히려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어, 거래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트론텍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4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트론텍 공매도

    유니트론텍은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매출도 늘어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고점 대비 주가 조정도 준수하게 되었기 때문에, 과연 이번 상승이 중장기 상승으로 돌아설 수 있는 지점인지 체크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좋은 테마군을 만들며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장기

    kakao777.tistory.com

    퀄컴 관련주 유니트론텍 이번엔 자율주행 테마 기대해볼까

     

    퀄컴 관련주 유니트론텍 이번엔 자율주행 테마 기대해볼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퀄컴 관련주 유니트론텍(142210) 입니다. 유니트론텍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