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디엔에이링크, 백경란 동생 주가는?

by 주소남 2022. 11.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디엔에이링크(127120) 주가가 때 아닌 백경란 질병청장과의 연관성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디엔에이링크 주가

    디엔에이링크는 어떤 기업이고, 백경란 질병청장과의 연관성은 어떻게 되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엔에이링크(127120)는 어떤 기업?

     

    디엔에이링크는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유전체 분석을 통한 유전자 정보의 제공과 유전자 정보를 이용한 질병유전자의 발굴 및 상업화를 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디엔에이링크

    주요 서비스 분야로는 유전체 분석, 개인 유전체 분석, 아바타마우스, 바이오뱅크, 개인식별 등이 있고, 생명공학 관련 기자재 등을 판매하는 앨엔씨바이오 등 국내외 법인 2개사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엔에이링크 백경란 동생 사외이사 지원

    디엔에이링크 백경란 동생

    오늘 디엔에이링크는 [정정] 의결권대리행사권유참고서류 공시를 통해 공시된 직무수행계획서가 후보자가 작성하지 않았음에 대해 후보자 본인이 직접소명하여,직무수행계획서 재작성 및 확인서를 첨부 한다고 공시했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사외이사 후보자 백모씨는 소액주주연대의 추천을 받아 사외이사에 지원했습니다. 

    디엔에이링크 백경란 동생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직무관련 주식 보유 논란이 있는 백경란 질병관리청장 남동생이 코로나19 진단 키트 사업을 영위하는 상장 바이오사 '디엔에이링크'의 사외이사에 지원하면서 "마침 친누이가 2대 질병청장 임무를 맡은 백경란 청장"이라는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백 청장의 남동생은 "자신은 모르는 일"이라며 "제3자가 썼다"며 관련 사실을 부인했지만 누나의 공적 지위를 이용해 사적 이익을 취하려 했다는 논란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가뜩이나 바이오 주식을 보유한 백경란 질병 청장에 대한 질타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좋지 못한 소식으로 디엔에이링크가 연관되어, 디엔에이링크 측도 난감한 상황일 것 같습니다. 그럼 디엔에이링크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디엔에이링크 주가

    디엔에이링크 주가 일봉차트

    디엔에이링크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백경란 청장과의 연관성 논란이 불거진 오늘, 다행히 주가는 시장의 관심을 받아 상승했습니다.

     

    회사 측에 논란은 되었지만 악재는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투자자들이 디엔에이링크에 관심을 가져 최근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기도 했습니다.

     

    디엔에이링크 주가는 지난 10월초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 3거래일 연속 양봉으로 단기 반등에 성공했는데, 오늘 종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면서 기술적으로는 거래량이 더 많이 회전되어야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디엔에이링크 주가 주봉차트

    논란에 휘말리긴 했지만 회사 측에 악재는 아니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는 측면에서는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디엔에이링크 주가가 중장기적으로 우상향하기 위해서는 최근의 거래량은 너무나도 시장에서 소외되어 있습니다.

     

    디엔에이링크는 경영권 분쟁 소송 등의 문제도 연관되어 있고, 실적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관련 내용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1월 2주 주식 관심종목

     

    11월 2주 주식 관심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스킨앤스킨을 포함한 11월 2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kakao777.tistory.com

    11월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11월2주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옵션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1월 2주(11.7-11.11)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1월 2주차에는 옵션만기일(목) 등을 포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