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하이닉스 주가 점검

by 주소남 2022. 1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미국 반도체주 급락에 SK하이닉스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급락 상황과 주가 점검 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SI 사업에 재진출하기도 했습니다.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지지난해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했고, SK하이닉스의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8.4%, 낸드플래시 11.7% 수준 입니다.

     

    SK하이닉스 최근 이슈

    SK하이닉스 주가

     

    지난 17일 SK하이닉스 주가가 전일 대비 -3800원, -4.15% 급락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

     

    종가기준으로 올라오긴 했지만 SK하이닉스 주가는 -9.95%로 출발해 한 때, -10.38%까지 밀렸다가 다행히 개인투자자들의 방어로 차트상 양봉을 만들며 올라왔습니다.

    SK하이닉스 매매현황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에서 경기 둔화 우려가 부각되며 반도체 업종 대표지수 인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4.26% 급락한 영향으로, 외국인투자자들의 강한 순매도세가 있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 이탈 후 하락시 다행히 지난 9월말 저점을 지지해주면서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97,00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단기 저항을 소화해주어야 하는데, 최근 반도체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다보니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있다는 것은 거래량이 강하게 늘어나지 못한다는 것을 뜻하는데, 그 때문에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SK하이닉스 공매도

     

    SK하이닉스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위로 남아 있는 단기 매물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전저점인 80,400원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지난 목요일 종가인 87,7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8만원 초반대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최근 SK하이닉스 주가가 급락했을 때도, 이 지지라인을 신뢰하는 투자자가 많았기 때문에, 당시 저점 대비 강한 양봉을 뽑아내며 주가가 반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를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 부근인 80,000원 부근이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분할로 접근해볼만 합니다.

     

    그간 SK하이닉스 주가는 중장기 하락을 겪었고, 8만원 초반대 지지라인을 딛는다면 재차 10만원대 도약도 가능하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이 부근 지지 여부가 앞으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4분기 실적발표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3년 2월 3주에는 카카오, CJ제일제당, 두산로보틱스 등 많은 종목들의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2월 3주 증시일정(카카오 실적발표 등)

    카카오 실적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2월 3주(2.12-2.1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2월 3주차에는 카카오 실적발표(목)를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